#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호오~ #마이크로소프트 하고 #스페이스X 가 만났네유?
함께 만든 플젝은 바로 #AzureSpace 랍니다
.#우주커뮤니티 가 이래 활성화 되는 줄 첨알았네요.
흔히 유행을 만드는 사람들을 트렌드세터(Trendsetter)라고들 하는데요. 최근 진정한 트렌드세터는 일론머스크인듯요.. ㅋㅋㅋ
이 친구가 클럽하우스에 슥 하고 왔다가면.. 클럽하우스가 훅 뜹니다..
이 친구가 비트코인을 슥 하고 구입하면.. 비트코인 값이 하늘을 찌릅니다..ㅋㅋㅋㅋ
엊그젠 또 ‘음..비트코인 값이 쭘 비싼 거 같어’ 요 소리해가지구 살짝 비트코인 값이 내려 앉았쥬..? ㅋㅋㅋ
테크계의 트렌드세터가 일론머스크가… 테크계의 선지자 사티아 나델라(현 Microsoft CEO)를 만났습니다..ㅋㅋㅋ Microsoft가 Space X하고 손잡고 Azure Space라는 걸 런칭했네요.
이건 정말 우리같은 평민들에겐 공중전이에요.
Azure는 유명한 클라우드 서비스쥬..? Azure랑 AWS하곤 많이 다른 서비스랍니다. 걍 젤 무식 간단하게 비교하자면 아마존의 AWS는 클라우드 서버 호스팅 서비스를 판매하기 위해 여러 부가서비스가 붙어있는 형태구요. Azure는 여러 기술 서비스를 B2B로 판매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란 공간 안에서 제공하는 형태랄까요?
Azure는 지난달에 Azure Orbital이란 서비스를 오픈하면서 우주 사업에 진출했어요. 이 Azure Orbital이란 뭐냐면, 위성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을 Azure AI가 분석하는 시스템이에요.
원래 이 위성 사진을 분석하려면 위성 데이터를 지구로 다운받아야 하쥬..? 그 다운 받는 접촉점들을 ground station(지상국)이라 하는데.. 무지 많은 지상국이 필요하다네요.
Azure Orbital은 지구에 내려오기 전에 Azure Virtual Network에서 위성과 교신해 바로 분석하는 거래요. 신기해라.. 정말 클라우드가 우주에 떠 있는 건가..? 클라우드도 물리적 서버 기지는 지상에 있을 건데 어케 이런 가상 네트워크가 가능한지 놀랍네요.
암튼 이거 런칭하고 우주 사업 하는 애들이 ‘우오오오~’ 했는데요. 물들어올 때 노젓는다고.. 이번엔 SpaceX하고 협력해서 한차원 높은 우주 클라우드를 런칭한 게 Azure Space예요.
SpaceX가 지금까지 쏘아올린 위성이 한 800개 되는데요. 일케 쏘아대다가 페북 꺼 망가뜨려서 저커버그랑 머스크랑 둘이 째릿하기도 했었쥬..?
앞으론 내꺼 쏘다 남의 꺼 망가뜨리는 일은 없을 듯요.
Azure Space로 인해.. Azure는 우주에 떠 있는 위성간의 서로 연결하고 네트워킹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어요. 위성의 궤도와 통신을 제어하고, 위성들의 데이터를 한 데 모아 분석하구요. 또 시뮬레이션도 가능해서요. 그 왜.. 영화 ‘마션’ 보면.. 우주비행사 구출하러 갔다오는 궤도랑 이런 거를 과학자들이 막 시뮬레이션 하잖아요..? 근데 앞으론 Azure AI가 할 수 있을 듯요.. ㅋㅋㅋ 그런 상황이 일어난다면요.
와~ 근데 우주사업이 이렇게 보편적이 된 줄은 정말 몰랐네요.
아, 저 맨위의 사진은Azure Space 사진이 아니구요. MS가 새로 선보인 새로운 Azure 모듈식 데이터 센터예요. Azure Space도 이런 데이터 센터에서 처리할거라고 하길래 가져와봤어요.
제가 우주 사업쪽을 잘 몰라서리.. 혹 이와 관련해 더 자세한 소식 아시면 댓글 부탁드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