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페이스북 에서 적잖은 팔로워를 가느리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은 이제 #스토리 로 돈을 벌 수 있을지도요.
페북이 #유투브 같은 수익창출 모델을 테스트 중이에요~
여러분은 비디오 플랫폼으로 가장 성과가 좋은 플랫폼이 어디라고 생각하세요?
일단 전세계 네티즌들이 가장 동영상을 많이 시청하는 플랫폼은 유투브가 아니라 페이스북이랍니다. 이렇게 된지는 몇년 돼요.
실제로 저같은 경우도 5분강의나 2분영감을 제 사이트에서도 릴리즈하지만 페북에서 릴리즈 했을 때는 평군 3-4천명이 시청하는 엄청난 성과를 얻기도 해요.
그래서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유투브에 채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페북에 동시에 페이지를 여는 전략을 취하죠. 유투브는 일단 크리에이터들이 돈을 벌게 해주잖아요? 그니까 거기에 정착한다음 페북은 인지도를 넓히기 위한 서브채널로 써왔던 거죠.
그런데 말입니다..?
페북이 이제 페북 스토리를 유툽같은 수익창출원이 되도록 바꾸고 이쪄여~~ 즉, 내 페북 영상을 누가 많이 보면, 거기 광고가 붙으면서 내 수익이 느는 거예요. 호오.. 이게 과연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제가 보긴 굉장한 파급이 있을 수 있는 기능인데.. 현재로선 구성이 살짝 이상하지 말입니다..?
이달 10일경 페이스북이 발표한 바로는 1분 분량의 비디오의 경우 30초 광고를 유치할 수 있다고 했는데.. 어우.. 광고가 너무 긴듯요.ㅋㅋㅋㅋ 한 6초광고면 보겠지만. .스토리를 광고 30초 본영상 1분으로 볼지는 몰겠네요.
암튼 현재로선 이 광고를 유치할 자격을 얻으려면요. 크리에이터가 5개 비디오로 60만분의 시청시간을 확보했어야 해요. 아직 테스트 중이어서 몇 주 뒤에 공개될 예정이랍니다.
스토리도 넘 길면 안볼 거 같은데.. 틱톡처럼 전체영상은 한 15초.. 거기에 스냅챗처럼 한 6초 광고 정도면 안되겠니, 페이스북…?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