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국내 패션 뷰티 커머스뉴스예요~-이제 #K뷰티 는 일본 수입화장품 1위가 돼써여~-
#이랜드리테일 X #오아시스마켓, 흥미로운 협업이쥬?-#카카오프렌즈#골프웨어 가 출시됐습니다아~
해외진출,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 카페24-JYP엔터, 글로벌 온라인몰 ‘JYP샵’ 열어 : JYP엔터테인먼트 지적재산권 사업 자회사 JYP쓰리식스티가 카페24 플랫폼 기반 공식 온라인 스토어 ‘JYP샵’을 열었어요. 전 세계 JYP 소속 아티스트들의 팬들은 JYP샵에서 음반과 액세서리, 응원용품, 리빙 등의 다양한 굿즈를 구매하는 숍이라네요.
- [NOW] 일본에 부는 ‘화장품 한류’ : 대일 화장품 수출액이 2019년 4억241만달러(약 5056억원)에서 2020년 6억3923만달러(약 8031억원)로 60% 가까이 늘었습니다. 이제 일본에서 화장품이 가장 많이 수입되는 프랑스가 아니라 한국이 1위가 되었습니다.
이번 618일 중국내 K뷰티 시금석
- [분석] 화장품사 1Q 해외매출 평균 303억, YoY 5.8% 감소 : 화장품신문이 화장품 관련기업 67개사(코스피 13, 코스닥 46, 코넥스 1, 외감 7)의 경영실적 분석 결과 이들의 1분기 해외매출·수출실적은 평균 303억 원으로 전년(322억 원)대비 5.8% 감소했어요. 해외 매출 Top10을 중심으로 보면, 콜마비앤에이치가 가장 많이 줄고, 에이블 씨앤씨가 가장 많이 성장했습니다. 기사에는 이 밖에 2443%, 243%씩 늘어난 소기업의 이야기도 담고 있습니다.

- 中 최대 쇼핑 행사 ‘618’ 코앞… K뷰티 웃을까 : 중국의 상반기 최대 쇼핑 행사인 618행사가 중국 내 K뷰티 영향력을 가늠할 시금석이 될 전망이에요. 지난해 618까지 한국 기업들의 실적은 호조욨습니다. 그러나 이번 618의 상황은 작년과는 달리 중국 내수가 침체된 시점이에요. K뷰티 영향력을 가늠하는 모멘텀이 될 듯 합니다.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에 라이언이 없다니
-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에 ‘라이언’ 뺀 이유는? : 카카오 VX가 카카오프렌즈 골프웨어를 선보였는데요. 주목할 점은 카카오프렌즈 골프 어패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들어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첫 라인업에 ‘더 그레이트 심플'(The Great SIMPLE)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간결한 디자인을 선보인 카카오는 폭넓은 연령층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트라인을 간결하게 잡았다는 평가입니다.
기타 흥미로운 뉴스들
- 돈 벌면 건물부터… 부동산 쇼핑 나선 유통업계 : BGF, 크리스에프앤씨, 흥국에프엔비 등 유통 기업들이 올해 들어 서울에 부동산을 잇달아 취득했어요. 패션 전문기업 크리스에프앤씨는 강남구 논현동 1300억원 상당의 건물을, 마켓컬리에 음료 납품 등을 하는 흥국에프엔비는 삼성동의 620억원 상당의 건물을, BGF의 자회사도 용산구 이촌동에 177억원 규모의 건물을 매입했습니다.
- 이랜드리테일 x 오아시스마켓, 사업제휴 협약 체결 :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이 협업합니다. 오아시스마켓의 온ㆍ오프라인 플랫폼에 킴스클럽의 산지 신선상품을 납품할 계획이에요. 단순한 사업제휴를 넘어 장기적인 사업 파트너로 동행한다는 계획입니다.
- CJ온스타일, 온라인 명품 플랫폼 ‘머스트잇’ 지분 약4.7% 투자 : CJ온스타일(CJ ENM 커머스부문)이 1위 온라인 명품 플랫폼인 ‘머스트잇’에 대한 200억 규모의 투자에 나선다네요. 이달 중 투자가 마무리되면 약 4.7%의 지분을 확보하게 됩니다.
- 제일기획 ‘BOUNCE(바운스)팀’, NFT 퍼포먼스 · 라이브 커머스 · 캠페인 대시보드로 고객사 비즈니스 전천후 지원 : 제일기획이 지난해 신설한 퍼포먼스 마케팅 전문부서 ‘바운스(Bounce)’올해에는 △NFT 퍼포먼스, △라이브 커머스, △캠페인 대시보드를 세 축으로 보다 정교화된 퍼포먼스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최근 쉐보레 SUV 타호의 NFT 출시가 바운스를 통해 이뤄졌다는 군요.
- 10대 생산액 화장품 10개 중 9개 ‘한방화장품’ : 2020년 생산액 기준 상위 10대 화장품 중 9개가 한방화장품인 ‘더 히스토리 오브 후’와 ‘설화수’로 집계됐습니다. 상위 10개 생산액은 전체 화장품 생산액 15조 1617억원의 약 13.4%입니다. 후의 베스트셀러 라인 천기단의 화현 로션은 단일 제품으로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교정: 박주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