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리테일 커머스 씬에서는 ‘수익성 중심’ 성장 공식이 강조되고 있어요. 특히 스타트업은 투자 시장이 얼면서 ‘버는 모델’임을 먼저 입증하고 성장에 가속을 밟을 것을 요구받죠. 이 요구는 과연 현실적인 걸까요?여기 일본 #다이소 의 성장 공식은 이 지점에서 짚어보아야 할 문제를 돌아보게 해줘요.때로 비즈니스의 성장 목표는 시장 반응에 따라서만 결정되는 게 아니에요. 시장 반응은 폭발적이지 않지만 누군가…

“슈퍼마켓 인플루언서” 시대 : 이제 푸드가 패션입니다
100만 팔로워, 200만 팔로워가 모두 패션/뷰티 인플루언서인 건 아니에요. 요즘 뜨는 #슈퍼마켓_인플루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