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생성AI 마케팅’에 대한 성과가 자주 논의되지만, 현장에선 기존의 AI 마케팅과 #생성AI_마케팅 의 차이가 무엇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들어 ‘개인화 마케팅’이라고 할 때, 생성AI는 기존 AI 마케팅에 무얼 더 할 수 있는 걸까요? 지금까지 개념이 헷갈리셨다면, 오늘 글이도움이 될 거예요. 그간 인공지능 챗봇 이야기는 많이 했으니, 오늘은 챗봇 이야기는 빼고, 개인화와 최적화에 작동하는 방식을 알아볼께요.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오늘은 생성AI 마케팅이랑 그냥 AI 마케팅이랑 늘 헷갈리셨던 분들을 위한 이야기를 준비했어요. 사실 ‘AI 마케팅’이란 말은 10년 전부터 존재했었단 말이죠.. 대체 생성AI 마케팅은 기존 AI 마케팅이랑은 뭐가 다른 걸까요? 이제 생성AI를 사용하는 기업들이 점점 늘고 있어요. 작년까지만 해도 “소수의 기업이 ‘try’하고 있다”가 보편이었다면, 올해는 “대부분의 기업이 시도 중이고 소수는 성과를 보고 있다”가 보편이…

트레이드데스크: OTT, CTV, RMN.. 혼란스런 온라인 광고 시장에 등불이 되리
마케터라면, 이제 밀린 #AdTech 지식을 업그레이드 해야 할 시점이에요. 온라인 광고 시장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