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향수 시장에선 #플랭커 전략이 주효한 런칭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어요. 새로운 브랜딩보다는 기존 IP의 시리즈를 런칭하는 전략은 빠른 성과로 이어지는데요. 그 현황과 리스크, 함 짚어볼까요? 향수 시장에서 이제 유명 제품은 그 자체로 IP화 되는 경향이 있어요. 하나의 향수가 성공하고 나면, 이제 그 ‘플랭커’들이 후속 향수로 출시되기 시작하죠. 향수에서 말하는 플랭커(flanker)는 기존 향수의 성공을 바탕으로 병…

日 3대 편의점의 K뷰티 PB들 : 성과는요
이제 일본 #편의점 3사가 모두 #K뷰티 를 PB로 판매하고 있어요. 2023년 로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