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오왕~ #소비자연합 에서 #아마존 #맹비난 중요.
아마존에 #가짜리뷰 가 넘쳐난다고 하네유..?
듣고 보니 사실인 거 같네유..? 어쩔..
최근 영국 BBC에서 아마존에 가짜리뷰가 넘쳐난다는 폭탄 발언을 했어요. 영국소비자 연합에서 아마존에 뿔이 단단히 났답니다.
정말 들어본 적 없는 브랜드의 제품에 달린 너무나 많은 리뷰들.. 이걸 조사해보니 가짜 리뷰임이 틀림없었다네요.
너네가 틀림없다는 걸 어케 아는데? 걔네 왈, 한 예로 Celebrat이라는 듣보잡 헤드폰 세트에 439개의 리뷰가 있었고 모두 5개였답니다. 근데 모두 구매확인 인증이 없더래요. 아마존은 산 사람이 리뷰를 쓰면 ‘Verified Purchase’라고 옆에 나오거든요? 제가 빨간 박스 쳐놨으니까 함 보세요.

거기다 더 결정적인 건 얘네가 다 한날 올라왔다네요. 자동화봇이 올린 거죠. 이렇게 수상한게 나와서 BBC에서 헤드폰 쪽만 전수조사를 해보니깐 12000개 리뷰 중 87%의 리뷰에 Verified Purchase가 안붙어 있다네요.
지금 BBC에선 아마존 가짜리뷰 신고도 받고 있어요.ㅋㅋㅋㅋ ‘그것이 알고싶다’ 분위기요.
멀까나..? 아마존에 다그쳐 물었더니.. 자기네는 자동화로 가짜 리뷰를 거르고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궁금해서 뒤져보니깐.. 헐.. 이 문제가 작년부터 소비자들 사이에선 난리였던 모양요. 심지어 Verified Purchase도 조작할 수 있다는 사실!! 봇이 수천 수백의 가짜 계정으로 가짜 구매를 하게 한 다음 걔네가 리뷰를 쓰는 거죠. 그럼 리뷰가 요런 꼬라지가 된답니다.

하핫, 내용이 똑같쥬? 아니.. 리뷰는 아마존의 생명인데.. 이걸 냅두면 안될 듯요. 아마존의 기술력이 리뷰봇을 못막아내나 그래..?
암튼 베조스~ 지금 월마트한테 싸움 걸 때가 아닌 거같아~~ 네 코가 석자로 보여~~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