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하핫. 요즘 중국에 잼난 현상이 일어나고 있어요.
#K팝러버 들이여~ #진짜남자 가 되어라~
일본과는 또다른 #반한정서 의 심리를 알아봅니다.
여러분은 여러분 아들이 BTS처럼 자란다면 어떠실거 같아유?
전 애기는 없지만.. 아니.. BTS처럼 떼돈을 벌어오는데 싫다고 할 부모가 있을까유? ㅋㅋㅋㅋ 당근 두팔벌려 환영이쥬!
근데 옆나라 중국은 다른 모양이에요.
잼난 기사를 하나 읽었는데, 최근 중국에선 남자가 화장하고 귀걸이하고 머리 물들이고 하는 걸 굉장히 염려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해요. 그리고 한국의 KPop브랜드들이 이런 남성의 ‘여성화’를 부추기고 있어 심난해 한다는 군요.
최근 중국의 Tang Haiyan이란 사람이 ‘Real Man Training Club’ 이란 걸 만들었다고 해요.
그는 점점 퍼지고 있는 KPop에 대한 강박 관념, 아이돌, 패션.. 이런 것들이 국가의 가치를 파괴하고 있다고 생각해요. 그는 “만약 당신이이 뱀파이어들을 홍보한다면 그것은 우리 나라의 재난이오~”라고 외치고 있다네요.

이 클럽에선 KPop 러버들을 ‘진짜 남자’로 개조하는 훈련을 실시한답니다..ㅋㅋㅋㅋ 아래는 asiancrush.com에 실린 Real Man Training Club 사진이에요. 푸핫~ 왜케 웃김요.애기들이 불쌍해여~~
이런 우려가 생각보다 큰 모양이에요.
몇주 전에 F4애들이 중국 어린이 교육프로그램에 나왔었나봐요. 이것 땜에 ‘아니, 왜 저런 애들이 교육프로그램에 나오냐아~’ 하는 항의가 빗발치고, 방송국에서 F4멤버들의 귀걸이들을 모자이크 처리해서 내보내고 그랬다네요. ㅋㅋㅋㅋ
처음 이 기사를 읽었을 때, 저한테는 정말 와닿지 않는 기사였어요.
왜냐면 막상 중국에 가보면 남자들이 저엉말 착해요. 중국은 남자들이 여자한테 성희롱하고, 이상한 농담하고, 이런 문화가 저언혀 없답니다. 한국 유학 오는 중국 여자들은 한국에 만연한 성희롱 농담에 개놀라고 있어요.
심지어 중국은 집에서 밥하고 빨래하는 것도 응당 자신의 몫이라고 생각하는 천사남들이 바글바글한 나라랄까요?
저 엄청 충격먹었잖아요.. 나름 회사에서 꽤 높은 자리에 있는 남잔데 저를 순진무구한 눈으로 바라보면서.. ‘한국은.. 여자들이 다 해준다며..? 정말이야..?’ 이러구 물어봐서 개불쌍했어잉.. ㅋㅋㅋㅋ
South China Morning Post에서는 중국이 KPop에 대해 가지고 있는 두려움에 대해 홍콩대 Song Geng박사의 입을 빌어 아주 설득력 있는 기사를 썼어요.
이 분 왈, 중국인의 뇌리에는 과거의 역사에 대한 기억, 즉 아편전쟁이라든가, 세계를 호령하던 중국이 외세에 유린당했던 기억과 수치스러움이 너무 아프게 남아있어서, 다시 또 외세에 물들기 시작하면, 그런 역사가 되풀이될까봐 염려하는 거라구요.
오.. 말되는 듯요.
저 자랄 때 한국 부모님들이 일본 노래 좋아하는 우리 세대보고 저런 걱정 많이 하셨거든요. 저희 부모님도 귀걸이한 일본 남자애들을 뱀파이어로 보시던 분들이어서 이해할 수 있을 듯 해요.ㅋㅋㅋㅋ
근데 개인으로 만나면 또 저런건 아무것도 아닌 듯요. 울오빠 일본 친구들이 집에 놀러왔을 땐 엄마가 밤낮으로 잘만 해먹이던데요? ㅋㅋㅋㅋ
암튼 요러하다 하옵니다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