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유~
흥미로운 보고서가 하나 나왔어요 #왜 #미래는 #비디오인가
여러분~ 미래는 비디오랍니다~
근데 비디오라고 다 유투브인건 아니랍니다~
제가 엊그제 페북에다가 ‘여러분~ 비디오를 해야 합니다~ 저도 곧 할거에요~’ 요러구 깨방정을 떨었더니요.. 하핫.. 다들 제가 유투브 시작하는 줄 아시더라구요.. 쩝.. 그거 아닌데..ㅋㅋㅋ
실은 스터디하다가 비디오 트렌드에 대한 통계를 하나 본거예요. 옴니코어(Omnicore)란데서 낸 “왜 미래는 비디오인가(Why the future is video)”란 칼럼이었죠. 원본 보고싶은 분 여기 클릭.
얘네가 인포그래픽으로 몇가지 비디오 마케팅의 파워를 적어눴더라구요? 제 맘에 꽂힌 거 몇개 볼께요. 여러분이 비디오를 쓰시면, 여러분의 사이트는 요래 달라집니다요.
1)랜딩 페이지에 비디오가 있을 경우, 전환율이 최대 80%까지 상승

2)이메일 마케팅에 비디오를 사용하면 이메일을 열어볼 확률이 6배 상승

3) 64%의 사용자가 비디오를 보고난 뒤 온라인으로 제품을 구매할까 고려했었음

4)페이스북에서 어떤 제품 비디오를 본 10명 중 6명은 해당 제품을 구매할까 고려했었음

거기다가 이미 비디오를 사용하는 마케터들의 비중이 얼마나 커지고 있냐면요. 2017년엔 63%에 불과했는데, 2019년엔 87%랍니다. 즉, 내년 쯤엔 나 빼고 다 쓰겠더라구요. ㅋㅋㅋㅋ
근데 저는 전문 매체잖아요? 일반 대중들이 보는 게 아니니까 사실 비디오를 꼭 해야 한다거나 그런 걸 잘 못느꼈어요.
그런데 여기 저기 뒤지고 다니다보니깐요. Whibbitz란 비디오 솔루션 회사에서 자기네 고객 스토리를 정리해놓은 거예요. 워매애~ 근데 고객들이 대부분 저랑 비슷한 전문 매체들이지 말입니다..? 하핫
요거가 걔네 고객 리스트요.
그중 진짜 저를 궁금하게 한 SimilarWeb! 이건 사이트 순위 랭킹하는 사이트거든요. 얘네가 뭔 비디오를 쓰는지 궁금해서 눌러봤어요. 그러고는.. 갑자기 제 자신에게 깊은 반성을 하게 된 거예요.
얘네는 ‘뉴스’와 ‘데이타’를 비디오로 ‘시각화’하더라구요.. 제가 이런 저런 통계 보여드릴때.. 머리가 아프시잖아요? ㅋㅋㅋ 걔네는 그걸 비디오로 풀어서 보여줘요.
아래는 SimilarWeb이 만든 DoorDash브랜드의 성장률에 관한 비디오랍니다.
이걸 보고.. 저도 앞으론 이런걸 좀 만들어야 되겠다.. 머 그런 생각을 한 거예요. ㅋㅋㅋ 유투브가 아니구요. 하핫.
시간이 없어서 잘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쩝.. 함 도전해보겠심다!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