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삼성 이랑 #LG 랑 올레드TV냐, 큐레드TV냐 갖구 싸우쥬?
근데 B2C말고 B2B로 오면 말이죠…
쌤승이 확 이기고 있는 거 아닌가 몰러…하핫.
어제 NRF 보면서 신기했던 건요. 쌤승 부스가 어마 크게 있는 거예요.
쌤승이 B2B 리테일 솔루션이 있다는 전설을 들었던 터라 호기심이 막 생기대유?
오.. 들어가보니.. 다양한 솔루션들이 비치되어 있었어요. 매장내 카메라를 설치해서 고객 데이타 모으는 솔루션도 있구요. 화장품에 RFID 설치해서 정보를 띄우는 솔루션도 있구요.
근데.. 왠지 글케 창의적인 기술은 아니잖아유..? 그래서 물어봤죠. 이렇게 많은 테크놀러지가 있는데 뭐가 제일 인기있냐구요. 하핫.. ‘Qled 사이니지’라네요. 하긴… 이런 초고화질 고해상도 모니터기술을 TV에만 쓸 이유가 뭐가 있겠어요.

삼성 사이니지를 쓰는 리테일러가 많냐고 물어보니 ‘거러엄!’ 하더라구요. 월마트도 삼성 사이니지를 쓰고 있다네요!
글쿠나.. 싶다가 퍼뜩! 요즘 LG의 Oled TV랑 삼성의 Qled TV랑 싸우잖아유?
그래서 LG는 사이니지 사업이 없을까나..? 하고 찾아보니 있더라구요. 그래서 NRF에도 부스가 있을까나..? 하고 찾아보니 그건 없더라구요.. ㅋㅋㅋㅋ
훔.. 이런 B2B 사업의 규모는 어느 정도일까 문득 궁금.. 혹시 LG는 돈이 안되서 확장을 안하고 있을까유..?
근데 사이니지 분야에서 삼성의 파워는 커보이는 게요. 다른 기업 부스에서도 사이니지 이용해서 전시 많이 하거든요..? 사이니지 기술을 파는 곳도 있구요. 대부분이 삼성 파트너십이거나.. 아니면 삼성제품을 쓰고 있더군요.. 미처 몰랐던 사이니지 세상…
근데 삼성에 커다른 디지털 칠판 같은 게 있었어요. 처음엔 여자 얼굴에 메이크업을 칠하도록 되어 있었죠. 그래서 제가 ‘리테일러들이 이걸 어디다 쓰면 좋아?’하고 물어봤어요.
오오 그랬더니 순발력쩌는 쌤승 분!
“자, 너가 셰프라고 생각해봐. 오늘의 스페셜 메뉴를 칠판에 적지말고 여기다 적는다면 어떨까..?”

오오오.. 설득은 안됬지만 되게 자연스러웠다요. 그쥬? ㅋㅋㅋ 친절하고 유쾌한 설명 감사했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