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P 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Amazon 의 손을 잡았어요.
둘의 관계는 '콜라보'로 단순 입점보다는 찐한 사이예요.
GAP은 최근 Yeezy 문제로 골머리를 앓았는데요.
이번 Amazon 콜라보는 과연 옳은 판단이었을까요?
최근 Gap의 행보가 바빠지고 있어요. Gap이 홀리데이 시즌을 앞두고 Amazon에 나타났어요.
점점 매출이 감소하면서 Gap은 이커머스 성장을 촉진하기 위한 방법을 다양하게 시도하고 있어요. Yeezy와의 파트너십으로 '드롭'방식의 컬렉션을 제작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지만 이 시도는 Kanye West와 결별하며 실패로 돌아갔어요.
2분기 Gap의 실적은 전체 온라인 매출이 6% 감소, 또 매장 매출은 10% 감소한 8억 8,100만 달러를 기록했었죠. Gap Group이 온라인 매출은 1분기에도 이미 17%나 감소한 상황이었어요. 2분기엔 전체적으로 4,900만 달러의 손실을 보았고, 이는 전년 동기의 2억 5,800만 달러의 이익과는 대조되는 수치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