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혹시 아직 #젠더노이트럴 이란 말 모르시는 분?
이 단어는 최근들어 확 부상한 #유행어 랍니다.
이제 심지어 #바비인형 까지 젠더노이트럴해지고 있어유~
한 때 모든 여자애들의 꿈이었지만, 최근들어 여성의 성적역할을 규정하는 몹쓸인형으로 취급받아왔던 바비…ㅋㅋㅋㅋ
요즘 바비가 스트리트 캐주얼과 콜라보하는 등 많이 애쓰고 있다고 말씀드렸쥬..?
하긴.. 밀레니얼이나 Z세대는 자기아이들에게 바비를 사주지 않을 거예요. 왜냐하면 그 바비인형같은 언니들이 쏟아져 나오는 빅토리아 시크릿의 패션쇼를 싫어하는 애들이니까요. ‘저건 뭐 저렇게 억지스러워?’ 함서요.
그걸 바비가 깨달았는지 이제 앞으로 Gender Neutral Barbie를 만들겠다고 선언했지 말입니다..? 하핫.
여기서 Gender Neutral이란 무엇일까나..?
이건 정말 21세기를 정의하는 너무도 유명한 유행어에요. ‘성중립성’ ㅋㅋㅋㅋ 말이 좀 이상한데요. 여자나 남자에 대한 과거의 역할 규정을 싫어하는 요즘 친구들의 성향을 짚어내는 말이랍니다.
보통 과거엔.. ‘여자’란 단어를 떠올리면 ‘천사같은’, ‘요정같은’, ‘섹시한’.. ㅋㅋㅋ 이런 단어를 연상되도록 모든 문화가 짜여졌었죠. 사실 진짜 여자랑 상관없었던 단어거덩요? 나도 여잔데 말이죠. 하핫. 내가 천사? 요정? 섹시? 흐미.. 아무데도 안속한다면 난 여자가 아님..? ㅋㅋㅋㅋ 그럴리가요! 전 여자라구요! ㅋㅋㅋㅋㅋ
요즘 이런 단어를 잘못갖다 쓰면 엄청 촌스러워져요. 아니, 심지어 돌맞는 수도 있어요.
이건 남자도 마찬가지예요. ‘남자다운(Masculine)’이란 단어를 사전에서 치면 뭐라고 나오는지 아셔유? 공격적인, 힘쎈, 정력적인…ㅋㅋㅋㅋ Bonobos에서 실제 이 단어의 뜻을 보고 충격먹은 남자들로 캠페인을 해서 인기를 모았다고 말씀드린 바 있죠?
여자가 꽃이 아니듯이, 남자도 당근 마초가 아니구요. 그렇다고 해서 언론이 과장되게 포장하는 ‘꽃남’도 아니에요. 걍 여자나 남자나 ‘사람’일 뿐이라구요. 남자 사람/ 여자 사람요. 이런 의식이 바로 Gender Neutral이랍니다.
그래서 Gender Neutral Barbie란 뭘까나..?
모든 나이, 성별 인종을 아우르는 다양한 바비를 제작하겠다는 거예요. 이런 의미에서 Gender Neutral은 인클루시브(Inclusive) 문화와 닿아있어요.

이 Gender Neutral은 사실 참.. 어려운 말인데 유행어가 됐어요. ㅋㅋㅋ 영화 데드풀에서 보면, 데드풀이 못생겨지고 정신도 살짝 맛이 가면서 힘쎄지잖아요..? 그런 변화를 일으키고 난 뒤 온세상 유행어를 읊어대는 장면이 있는데..ㅋㅋㅋ 거기서 Gender Neutral도 외쳐단답니다. 그 장면 왜케 웃겼는지..
마텔사는 이 Gender Neutral Barbie의 탄생을 알리고자 아시아계 인플루언서인 Chriselle Lim과 그 아기들의 바비도 만들었어요. 요건 참 인상적이었다요.

암튼 시대가 변한 게 틀림없어요. 바비가 백인여자가 아닐 수도 있다니.. 하핫.. 근데.. 어째 제눈엔 좀 더 변해야 할 거 같기도요. 여자 인형도 아직 넘나 인형같고.. 남자인형도 어쩐지 좀 마초같달까.. 마텔! 남자 팔뚝이랑 갈비를 얇게 뽑아봐. 요즘 슬림한 간지의 남자들, BTS처럼 못하겠니..?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