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그간 소개했던 #인스토어 #테크 들 기억나세유?
하핫 그 기능에 #코로나 용 기능이 추가됐어요~
와~ 인스토어(In-store) 테크 회사가 새로운 코로나 도우미 기술을 선보였네요.
먼저 In-store 테크란 말이 낯서신 분들을 위해 정리하면요. 요건 ‘매장내’에서 쓰이는 테크예요.
처음엔 매장내 소비자 Foot Traffic 추적해 매장 내 고객 정보를 수집하는 기술로 시작했거든요? 근데 최근엔 여기에 매장 점원을 돕는 기술이 추가되면서 완전 360도 매장도우미 기술이 되고 있답니다.
특히 최근엔 ‘마트’에서 이 인스토어테크가 눈부시게 발전 중인데 아마존고(Amazongo)같은 무인기술보다는 점원을 도와주는 보인輔人기술로 발전하기 시작했답니다. 현재 초완성형은 Microsoft가 영국 막스엔스펜서에서 하고 있는 인스토어 시스템이구요.
Indyme이란 테크 기업도 요런 인스토어 테크를 다루는 기업이에요. 위에서 말한 모든 테크를 통합적으로 다루고 있는데요. 움.. 인스토어 테크가 ‘다 된다’고 말하는 기업은 많은데 사실 매끄럽게 되는 기업이 없다는 게 흠이랍니다.
Indyme도 화려한 기술은 많지만 이 친구들이 밀고 있는 건 주로 ‘스마트버튼’이에요. 매장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 버튼을 누르는 거죠. 돈도 안들고, 간단하며 편한 기술이쥬?

암튼 이 친구들이 뭘 선보였냐면요. 최근들어 코로나 사태가 터지면서 마트에 사람들이 몰리잖아유..? 그럼 사회적거리 2m를 못지키는 경우가 생길테구요.
바로 요럴 때, 고객들에게 음성알람을 주는 서비스를 시작했어요. 거리가 가까와지면 ‘어머~ 고객님. 안전을 위해 떨어지세요~’ 하는 거죠.

이렇게 카메라에 음성 서비스가 달린 인스토어 테크는 제가 1월 NRF에서 실제로 확인한 바 있어요. 아마 그 기술의 업버전인 모양요.
우리나라도 요즘 경각심이 없어지고 있던데 여의도 한강공원에 줌 있었음 좋겠네요. 젊은 애들이 바글바글바글바글….ㅠㅠㅠㅠ 심지어 어떤 애들은 막 신나가지고 침튀기며 말하고 있어요… 허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