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어라.. #구찌 가 어째.. 회복이 생각만큼 빠르지가 않네요.
#Kering 이 2분기 실적을 발표했어요.
결과는.. 흐미.. 왠지 오래 갈 거 같은 #코로나#여파!
그거 참.. 소비자 마음은 알다가도 모를 일이네요.
일전에도 소개했지만.. 이번 디지털 패션위크의 최고 승자는 단연코 구찌였답니다. 그 모든 패션쇼 중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했죠.
이렇게만 놓고 보면.. 소비자들의 구찌에 대한 마음은 100% 돌아온 것도 같은데.. ㅋㅋㅋ 팬과 소비자는 오늘날 너무나 다른 것.
팔로워수는 많은데 판매는 되게 못하는 인플루언서들도 많듯이 구찌를 사랑하는 사람은 많으나.. 판매는 아직 탄력을 못받은 듯요.
Kering이 2분기 실적을 공개했는데요.. 흐미.. 지금 다들 1분기보다 2분기 실적이 더 심각하기는 해요. 그치만 Kering은 진짜 심각하다요…
구찌는 1분기 22%가량 감소였는데 그보다 더 주저앉은 전년비 45% 감소.. 입생로랑은 48% 감소.. 그나마 누가 선방했냐면 역시 보테가 베네타네요. 전년비 24% 감소로 아아주 양호해요. 역쉬 상품파워는 다니엘 리(Daniel Lee)!
Kering 전체 실적으로 보자면 매출이 전년비 46% 하락했어요.
LVMH 경우도 1분기에는 13% 감소했다가, 2분기에는 38% 감소했거든요? 근데 대신에 영업이익이 9% 올랐단 말이에요. 근데 Kering은 영업이익도 17.7% 빠졌네요… ㅠㅠㅠ
알레산드로 미켈레는 그동안 구찌에선 꽃길만 걸어왔는데.. 고민이 깊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