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렉서스 에서 흥미로운 #게임마케팅 을 했네요.
게이머들과 함게 자동차를 디자인한다면 어떤 모양일까요?ㅋㅋㅋ
어떤 마케팅인지 알아보자요~
참.. 게임이 뜬다 뜬다 해도.. 이 정도로 강력한 마케팅 채널일 줄은 몰랐네요.
Toyota의 럭셜라인 Lexus에서요. IS 모델 2021 버전을 선보이면 All In이란 캠페인을 하고 있어요.
All In은 말 그대로 모두를 포용한단 뜻이에요 LGBTQ부터 여러 인종, 여러 직업등 모든 것을요.
딱 듣기에도 먼가 MZ 스런 캠페인이쥬? ㅋㅋㅋ 실제로 렉서스에선 이 IS 차량이 가장 어린 구매자들이 선호하는 차량이라네요. 워째 아가들이 SUV 보다 스포츠세단을 더 좋아하지 말입니다..?
이 젊은 층을 사로 잡기 위해 All In 캠페인에는 8명의 마이크로인플루언서가 나오는데요. 얘네들이 자기 직업을 Fashionista, Sneakerhead(스니커헤드), Metal head(헤비메탈광), gearhead(속도광), 게이머, Audiohead(오디오 광) 등등으로 표현한답니다. 아래가 All In 캠페인이에요.
위 광고 13초 부근에 등장하는 게이머!
게이머는 사실 엄청 중요한 코드쥬?
이 게이머들만 IS를 사줘도 렉서스는 얼마나 부자될 거신가아~ ㅋㅋㅋ 이 간절한 마음을 담아 담아 렉서스는 지난 1월 13일 Twich에서 게이머들과 함께 IS의 맞춤형 버전을 제작하는 이벤트를 가졌답니다.
트위치의 스트리머 Fusile의 채널에서 2시간 동안 23,000명의 투표를 받은 거죠. ‘얘들아 겜콘솔은 어따 둘까? 조명은 어케 할래? 드라이빙하면서 음료도 처마셔야 되지 않겠냐!’ 뭐 이런 옵션들을 두고 함께 디자인을 해나간 거예요.

ㅋㅋㅋ 이 겜광들이 디자인한 IS 제품은 2월 17일에 공개된답니다.. 아니.. 얘들아.. 운전하면서 겜은 안되는 거 알지..?
게임이 정말 유력한 채널인 것이.. 요즘은 여성게이머의 비중도 상당히 높거든요. 얼마나 많은 뷰티 히트 제품이 트위치에서 탄생하고 있는지 말씀드렸쥬?
암튼 게이머들이 디자인한 자동차라니.. 어케 생겼을지 궁금하네요. 2만3천명이 모이게 만들다니.. 여러모로 이 마케팅은 젊은 층에게 렉서스의 이름을 각인하는데 성공한 듯 해요.
5점 만점 중에 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