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냐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하악하악 포럼 준비 마무리에 넘나 바쁩니다. 저.. 이제 늙었나봐요. 넘 힘들어서.. 이걸 또 할 수 있을지 커다란 물음표가 생기고 있습니다. 으아악 모든 게 넘나 살인적이에요. 여러분 꼭 오실거죠? 저 내년부턴 안 할지도 모르니 올해 꼭 오셔유~~
edited by 하지영
오늘은 새로운 쇼핑앱 이야기예요.
요즘 새로 나오는 쇼핑앱들 보면 이렇게나 치열한 쇼핑 시장에 아직도 출사표 던지는 친구들이 있구나.. 싶어 신기하면서도, 또 그만큼 진화한 BM들을 들고 나오는 걸 보면 참.. 이커머스의 한계는 대체 어디까지인가 싶기도 하답니다.
오늘 소개할 애는 SEAM이라는 넘이에요. 나온 지 1년도 안 됐는데..아주 잘 짠 모델이에요. 얘를 짧게 정의하자면.. 진화형 파페치 + 미디어 커머스형 BM이라 보는 게 맞을 듯요. 먼저 SEAM을 이해하려면 온라인 명품 시장의 현황부터 좀 알아야 될 듯해요.
온라인 명품 시장, 사실 돈은 그렇게 안 되고 있어
보통 온라인 명품 시장을 얘기할 때 YNAP(Yo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