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SimilarWeb 에서 흥미로운 통계를 냈어요!
올 1-4월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식품스타트업
1위가 뜻밖이지 말입니다..?
SimilarWeb에서 매월 트래픽 증가에 따른 1월부터 4월까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식품 브랜드를 소개했어요. 즉, 식품 D2C 브랜드들이죠.
하핫.. 리스트를 보니깐… 제 생각과는 무지 다르더라구요. 여러분은 어떤 브랜드들이 순위에 올랐을 거 같으세요?
일단 트래픽 증가가 12위는 전년비 413% 증가였고, 1위는 전년비 682% 증가였답니다.. 오오.. 대단한 트래픽 증가예요. SimilarWeb이 추적하는 건 오직 트래픽이니까, 매출이 이만큼 올랐단 뜻은 아니에요. 그리고 막 생긴 애들일수록 트래픽 증가율은 드라마틱한 법이거든요? 1명 오다가 100명 오면 100% 성장이니깐요. 하핫.
그래서 대부분 업계 1위도 아니예요. 단지 해당 업계에서 요즘 무럭무럭 크는 애들..? 뭐 요정도요. 그런 걸 감안해서 보더라도 ‘이런 부분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이렇게나 늘었구나’라는 부분을 캐치하기엔 충분하니까 흥미로 함 봐두세요.
12위부터 1위까지.. 누구누군지 이름과 하는 일만 거꾸로 좌라락 추려보면 12개의 기업은 아래와 같아요.
- kencko(얘가 12위) : 쥬스 분말 판매
- Tony’s Chocolonely : 공정무역 초컬릿
- Diaspora Co. : 인도향신료
- Liquid Death Mountain Water : 캔 생수
- Recess : CBD 음료
- MUD\WTR : 움… 저더러 얘를 번역하라고 하면.. ‘해장커피’..? ㅋㅋ
- Gainful : 개인화된 헬스 보충제 믹스
- Loverboy : 요즘 ‘Spritz(이탈리아 식전주)’가 술쪽에서 뜨는 카테고리인거 아세유? 얘도 Spritz 판매
- Athletic Brewing Company : 무알콜 수제맥주, 요즘 무알콜도 겁나 뜨지 말입니다.
- Usual wines : 무설탕 와인, 요즘 이거 뜬다고 말씀드렸쥬?
- Little Spoon : 개인화된 유기농 이유식
- Lettuce Grow (얘가 1위) : 집에서 상추, 허브 같은 거 키워먹을 수 있는 화분 판매
이 중 1위의 위엄을 보여주는 Lettuce Grow는.. 우와..생각보다 화분이 되에게 이쁘더라구요. Farm Stand라고 하는데 뭔 유럽 정원인 줄!
장식도 하고 뜯어먹기도 좋은 느낌이랄까.. ㅋㅋㅋ 베란다 흙밭만들기는 싫지만 상추는 뜯어먹고 싶은 분들에게 딱이에요~ 조경효과도 있다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