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와아아~ 예전에 소개한 #스터즈 기억나세유?
망하는 오프라인도 있지만, 확장하는 오프라인도 있어요.
#2개월치예약 이 밀렸다는 매장.. 내 어째 될 거 같더라니!
요즘 오프라인 장사 안되서 걱정 많으시쥬?
그래도 반가운 소식이 하나 있다면요. 요즘 E-tail이라고 이커머스 기업들 모여서 하는 컨퍼런스가 있는데요. 여기 핵심 주제가 ‘오프라인으로 나가야 한다아~’라는 거라네요.
오프라인은 사라지는 게 아니라 플레이어들이 바뀔 모양요.
그리고 기존 플레이어들의 접근 방식도 달라지고 있는데, 전에 제가 소개한 Studs 기억나세유? Doing Contents를 섞어야 한다며 소개했던 이어링 매장요.
얘가 반응이 아주 좋아 이제 확장한답니다. 지난 11월에 Nolita 지역에 문을 연 첫 매장이 2개월 예약까지 차더라네요!
허허허…이런 매장이 될 거 같더라니..허허허..
오프라인 매장은 이제 Doing Contents가 있어여 하구요. 이 말은 결론 적으로 Serviced Retail로 거듭나야 한다는 거요.
지금 Serviced Retail로 거듭나고 있는 애들로는 노드스트롬, 로레알, 오피스디포랑 Staples 등등이 있어요.
자꾸 소비자에게 경험을 선물하겠다면서 뭘 전시만 잔뜩 해놓거나 막 달라붙으면요.ㅋㅋㅋㅋ 되게 어색하고 뻘쭘할 수 있답니다.
우리 모두 생각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