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오오오 #우버 가 영리해졌지 말입니다..?
요즘은요. 본업에만 충실할 게 아니라 #내가뭐팔거없나 살펴야 해요.
우버도 #OOH 란 짭짤 장사가 있었네그려!
살다보면.. 참 뜻밖의 돈될 거리를 찾을 때가 있지요..
얼마 전 모 스타트업 분이 ‘탈잉’에서 강의로 수천만원을 벌고 있는 걸 보았답니다.. 하핫.. 생각해보면 내가 사업만 할 게 아니라 참 강의로 돈을 버는 수도 있는 겁니다…ㅋㅋㅋㅋ
Uber도 같은 머리가 돌아가기 시작했어요.
우리나라에선 영 조용하지만 해외에선 디지털 사이니지를 활용한 OOH가 거의 신채널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씀드렸쥬? Uber도 생각해보니.. OOH 할 거가 있지 말입니다..? 바로 요러케요!

근데 OOH가 요즘은 페북처럼 프로그러매틱 광고가 가능해야 진짜예요. 지하철 광고는.. 예나 지금이나 구리지만.. DOOH, 즉 Digital OOH는 넘나 핫한 것…
우버의 이 OOH는 택시업으로도 허덕이는 우버가 힘들게 개발한 게 아니구요. ADMONI란 스마트 OOH 기업과 협력으로 운영하는 거예요. 둘이 올초에 계약했는데 반응이 괜찮았는지 4분기에 확대한다네요.
근데 우리나라는 왜케 OOH가 안될까…? 쌤승이나 엘지같은 브랜드를 보유한 사이니지 강국인데.. DOOH화 하는 백엔드는 또 힘든가부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