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마케터 여러분들, 그거 아셔요?
요즘은 #로고빼고#광고해야 효과가 크다네요.
왜냐구요..? #Z세대 아가들이 그걸 더 좋아한대유~~
요즘 브랜드들이 로고없이 광고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알고 계세유?
저는 광고쟁이가 아니라서 잘 모르겠는데.. Z세대들이 그렇게 광고울렁증이 있다네요. 그래서 얘네를 대상으로 광고할 때는 Anto-ads AD, 즉 광고 아닌 광고를 해야 효과가 있다고 믿는 마케터들이 늘고 있어요.
최근에 과자 브랜드 Doritos가 딱 고런 캠페인을 하고 있지 말입니다? 로고없는 광고를 하고 있어요. 먼저 옥외광고는 요래 생겼어요.

Doritos가 엄청 유명한 스낵이래요. 그래서 저 삼각형만 보고도 자기네가 누군지 알거라고 자신하고 있어요. 얘가 빨강, 파랑, 삼각형만 봐도 연상되는 과자라면서요. 아니.. 얼마나 유명하길래..? ㅋㅋㅋ 이 과자 실제 모습은 요래요.

글고 광고도 로고없이 찍었지 말입니다..? 근데 먼가.. 허허.. 보고 있음 감각이 쩌는 느낌이 있어여!
먼가 감각있쥬..? 하핫. 얘 전에 누가누가 이런 짓을 했었냐면요. 2014년에 맥도널드가 한번했었어요. 로고가 아아주 초크맣게 들어가 있어요. 보이세유?

또 최근들어서는요. Z세대 성향에 맞추어 더 미니멀하게 상징을 표현하는게 대세라고 해요. 나이키도 원래 그 Swoosh하고 NIKE란 글자를 같이 썼지만 요즘은 종종 Swoosh만 쓰구요. 아마존도 종종 이렇게 하쥬?

참.. 아그들 비위 맞추기 힘듭니다..ㅋㅋㅋ 인류 역사상 구세대들이 이렇게나 열심히 신세대를 공부하고 비위맞추려 한 거는 Z세대가 처음인듯요. 하핫.
마케터 분들 참조하셔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