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토픽이에요~ 고물가 시대에 상반된 라인을 런칭한 일본의 두 편의점이 있어요. #세븐일레븐 은 저가형 오니기리를, #패밀리마트 는 프리미엄 오니기리를 선보였죠. 누구의 전략이 더 옳았냐구요? 둘다 잘됩니다! 아직도 저가 전략과 프리미엄 전략 사이에서 양자택일 해야한다는 압박을 느끼신다면, 꼭 읽어보세요.불경기에 기업들은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전략을 취해야 할까요, 저가를 추구하는 전략을 취해야 할까요?이 오랜 숙제에 대해 심도있게 고민할 만한 사례로,…

日 이온, 벌써부터 전방위적 혹서(酷暑) 마케팅: 배울 점이 있어요
스몰토픽이에요~ 일본 최대 유통업체 #이온 은 벌써부터 #혹서마케팅 에 돌입했다고 해요. 작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