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마케터 여러부운~ 요번 #오스카 #특수, 어케 활용하셨어유?
하핫.. 특수라고 꼭 돈을 써야 하는 건 아니에요.
#공짜로 #묻어가는 #오스카마케팅, 하나 소개해유~~
요번 오스카상은 정말 흥행이 대단했쥬? 특히 한국의 봉준호 감독이 작품상과 감독상을 휩쓸면서 전세계적으로 화제가 됐는데요.
이렇게 입소문이 와라락 번지는 일이 터지면 마케터들은 “어우씨 이 파도에 좀 업어갈 방법이 없나”하고 생각을 하기 마련이에요.
기생충이 키워준 농심같은 경우는 정말 봉잡은 케이스죠.ㅋㅋㅋㅋ

근데 아무런 관련이 없어도 오스카에 묻어갈 수 있답니다.
오스카의 그 누가 나를 불러주지 않아고, 또 오스카에 나 스스로어떤 돈을 내지 않아도, 진정한 마케터라면 오스카 붐에 묻어갈 줄 알아야 되지 않겠습니꽈, 여러부운~!
캠벨사가 보유한 ‘밀라노 쿠키’란 브랜드가 바로 그렇게 했어요.
얘넨 #BestDressedCookies란 캠페인을 펼쳤는데요. 유명 빵집 @cascade하고 콜라보 해서요. 오스카상 시상식을 보고 실시간으로 거기 시상자나 수상자가 입고 나온 드레스를 쿠키 위에 열라게 그리는 거예요. ㅋㅋㅋㅋ
예를 들면 Cynthia Erivo가 요래 뙇 등장했다 쳐요.
그럼 얼마 지나지않아 밀라노 쿠키 트위터에는 요런 쿠키가 올라옵니다.
ㅋㅋㅋㅋ 이해되시쥬? 얼마나 많은 쿠키들이 만들어졌냐면요. 뚜두둥~ 바로 요게 Best Dressed Cookies들이에요.
그리고 심지어 지금은 “아래 4개 중 베스트드레스를 뽑아봐!”하는 공개투표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미 11500표가 모였어요. 현재까지 1위는 저 은색 후드랍니다.
저 은색후드는 실제로 Janelle Monáe가 입었었네요!
ㅋㅋㅋ 멋지쥬? 이래야 마케터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