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패션/뷰티/커머스 뉴스는 #무료 정보입니다~
금주에는 어떤 소식들이 있었냐면요.
별처럼 빛나는 #신세계 의 실적, #패션TV컨텐츠 의 인기,
증권사 최초의 #무신사 리포트, 기타 잘나가는 기업들 소식요~
edited by sasshi (박주민)
금주엔 여러 브랜드들의 놀라운 실적 소식이 많아요. 신세계, 발란, F&F와 아동복 소식에 주목해주세요. 패션TV 프로그램의 인기, 증권사에서 처음 발간한 무신사리포트 등 다양한 소식입니다.
‘신세계 팡파르’, 모든 곳이 빛났다
- ‘명품에 날았다’ 신세계 3분기 영업익 1024억…전년비 307.1% 증가 : 신세계는 3분기 연결 기준 올해 영업이익이 1024억300만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07.1% 증가했어요. 매출도 37.3%, 당기순익도 21.4% 증가로 사상 최대 실적입니다.
- 신세계 경기점, 리뉴얼 효과…올해 매출 20% 신장 : 신세계 경기점이 지난 1년 대대적인 리뉴얼을 단행한 결과 올 1-10월 매출이 전년비 20% 신장했다고 밝혔어요. 명품과 식품이 매출을 견인하며 충청권 일부 고객까지 유입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늘어나는 패션테인먼트 컨텐츠 커머스
- 한섬 ‘웹드라마’ 공략 통했다…400만뷰 돌파에 매출 ‘두배’ : 한섬(대표 김민덕)이 지난 19일 자사 유튜브 채널 ‘푸쳐핸썸’에서 선보인 웹드라마 ‘바이트 시스터즈’의 조회수가 공개 11일 만에 400만뷰를 넘었어요. 방영 전 월평균 30만건 수준이었던 조회수는 방영 후에는 370만건 이상으로 12배 넘게 늘며 연관 제품 완판 행진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에이블리 ‘탑셀러’, 방송 첫날 조회수 30만 : 에이블리와 tvN D가 함께 선보인 경연예능 탑셀러가 방송 하루만에 조회수 30만을 돌파했어요. 탑셀러에서 공개되는 모든 의상은 에이블리 입점사 의류로 에이블리직매입으로 진행됩니다.
- SSF샵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 구독자 10만명 달성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전문몰 SSF샵의 공식 유튜브 채널 세사패TV의 구독자가 10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대표 콘텐츠인 ‘배달의 프로들’, ‘화보맛집’, ‘빽투더 의상실’, ’패션공론화’, ‘패션스프’, ’스타일뮤즈’ 등이 도합 1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댓글과 좋아요 등 인게이지먼트도 5만회 가까이 나오고 있다는 군요.
CJ올리브영 독주, 그러나 너도 나도 뷰티에 뛰어드는 플랫폼들
- CJ올리브영, 헬스&뷰티 스토어 ‘독주’ : 2017년 시작한 올리브영의 온라인몰 누적 거래액은 올해 8월 1조원을 달성했고, 내년도 IPO를 준비 중입니다. 현재 기업 가치는 4조원대로 헬스앤드뷰티(H&B) 스토어 시장에서 CJ올리브영의 독주체제가 굳어지고 있어요.
- ‘화장품 플랫폼’ 1등 CJ올리브영 위협하는 무신사·마켓컬리 : 뷰티 플랫폼 1위를 지키고 있는 CJ올리브영을 무신사, 마켓컬리 같은 모바일 기반 플랫폼이 맹추격하고 있어요. 마켓컬리는 올해 상반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386% 증가, 무신사는 179% 증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무신사, 패션 이어 뷰티 확대…”최근 10개월 거래액 2배 증가” : 무신사는 지난 8일, 뷰티 카테고리를 내년까지 현재 2배인 1600개로 확대하고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어요.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31%) 늘어난 상황입니다.
- 쿠팡, ‘뷰티’ 고객 잡아라··· 1+1 무장한 ‘메가뷰티쇼’ 개최 : 쿠팡이 8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빅데이터 기반으로 선정된 인기 뷰티 브랜드 대상으로 ‘메가뷰티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메가뷰티쇼는 쿠팡이 기획한 올해 자체 최대 규모 단독 뷰티 프로모션이에요.
무신사 첫 증권사 리포트& 와디즈 투자유치
- 패션 플랫폼 유니콘’ 무신사, 첫 리포트 나왔다 : 지난달부터 비상장 기업에 대한 리서치를 시작한 KB증권이 처음으로 선택한 분석 대상은 바로 무신사입니다. 8일 KB증권은 ‘무신사-게임체인저’라는 제목의 23페이지 분량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어요. 보고서 원문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 와디즈, 1000억 투자 유치…플랫폼 확장 가속화 : 와디즈(대표 신혜성)가 1000억원 규모의 시리즈D 투자 유치에 성공했어요. 롯데지주는 이것으로 와디즈의 제2 주주가 되었습니다.
가속화되는 테크와의 만남
- 제페토 내 쇼핑몰 월드 아닌 현대백화점면세점 월드 열어 : 현대백화점면세점은 무역센터점 오픈 3주년을 기념해 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네이버제트의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손잡았어요. ‘더 현대적인 생일선물’ 이벤트를 위해 이벤트 기간 동안 제페토 내 기존 쇼핑몰 월드를 현대백화점면세점 월드로 새롭게 꾸몄습니다.
-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10주년 3개 라인업에 NFT 보증서 도입 : 코오롱스포츠는 안타티카 오리진 레드 컬러에 한해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 최초로 ‘NFT’ 기술을 적용, 카카오 클립(klip)을 통해 디지털 보증서를 제공한다고 해요.
- 신세계 시코르, AI가 골라주는 화장품…’뷰티테크’ 선보인다 : 신세계백화점의 뷰티 편집숍 ‘시코르(CHICOR)’가 대전신세계 Art & Science에 인공지능(AI)이 함께 하는 특별한 팝업 매장을 선보입니다. AI 기반의 스마트미러인 ‘Zmirror’로 피부를 진단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추천한다는 군요.
위드코로나 매출/실적 랠리
- “금쪽같은 내 새끼” 1000억 클럽 입성하는 키즈 패션 브랜드 : 저출산이 심화되는 가운데에서도 키즈 브랜드들이 고성장을 거듭하고 있어요. 이랜드의 뉴발란스키즈는 올해 연 매출 1700억원이 예상되고, F&F의 MLB키즈도 올해 국내외 합산 연 매출 1000억원 달성이 목전에 있어요.
- “위드 코로나에 비즈니스 패션 매출 급증” : 재택근무가 중단되며 사무실 출근이 시작되자 출근룩을 찾는 직장인 수요가 늘고 있어요. CJ온스타일이 최근 ‘브룩스브라더스’ 겨울 컬렉션을 론칭한 결과 30만원대 수트가 6분 만에 733장, 1억 9천만 원대의 주문 금액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 하룻밤새 10억 어치 팔렸다···여성패션 ‘화려한 겨울’ : 여성복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가 특별전을 열었는데 하루 만에 올린 매출은 10억 원으로, 단일 패션 브랜드 사상 최대 매출입니다. ‘구호플러스’도 9월~10월 말 누적 매출이 70% 가까이 신장했고, ‘아떼 바네사브루노’는 10월 아우터 판매가 전년 대비 80%나 급증했습니다.

- 발란, 월 거래액 461억원 기록 플랫폼계 ‘대 반란’ :온라인 럭셔리 부티크 발란(대표 최형록)이 10월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과 함께 명품 플랫폼 사상 첫 월 거래액 461억원을 기록하며 거래액 기준 1위를 기록했네요.

- 한섬, 3분기 영업이익 41% 증가… 온라인 성장 견인 :한섬(대표 김민덕)의 3분기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5%, 영업이익은 41% 신장했어요. 1-3분기 연결로 보자면, 영업이익은 전년비 52.4% 신장이란 놀라운 수치를 보여줍니다.
- 코로나19 딛고 K패션 실적 ‘훨훨’… F&F 주가 100만원 눈앞 : 지난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앞서 4일 에프앤에프(F&F)는 올해 3분기(7~9월) 연결 기준 잠정 매출액 3289억원, 영업이익 957억원을 기록했어요. 기업분할 전과 비교하면 매출은 2배, 영업익은 7배 성장한 놀라운 실적입니다.
오늘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저는 다음 주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