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이제 전사적 재택 근무를 끝내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요.
근데…ㅋㅋㅋ 직원들의 77%는 여전히 재택근무를 원한다네요.
앞으로의 근무형태는 과연 어찌될까나..?
어쩌면 코로나 이후, 많은 기업들이 사무실을 줄이게 될지도 모르겠는데요?
WWD에 따르면 지난주 설문조사에서 근로자의 77%가 코로나 이후에도 재택을 희망했다고 해요. 근데 근로자 뿐이 아닌 듯요. Security Boulevard에 따르면, 기업들도 84%가 원격업무관행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싶어한다고 해요.
너와 내가 마음이 같은데.. 사무실이 뭐 필요하리..? ㅋㅋㅋㅋ
아닌 게 아니라 삼실을 줄이면 기업이 비용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 전에 함 소개했쥬? 직원들도 쉬겠다면 회사야 땡큐일 수 있죠. Security Boulevard는 보안의 문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기업은 기꺼이 이 방식을 택할거라고 전하고 있어요.
Mark Zuckerberg는 페이스북 직원 의 최대 50 %가 향후 5-10 년 안에 원격으로 일할지 모른다고 했구요. 트위터는 코로나 이후 직원일부가 영원히 재택하도록 허락했어요. 또 전 트위터 창업자가 만든 Square 아세요? 엄청 유명한 결제 스타트업인데 얘도 코로나 이후 ‘재택 쭈욱’으로 가기로 했어요.
젤 신기한 건 누구였게요?
전 스타트업이나 기술기업은 되도.. 제조업은 안할 줄 알았거덩요? 근데 프랑스 자동차 제조업체 PSA가 생산직 근로자가 아니면 원격으로 작업할 수있는 “새로운 민첩성의 시대”라는 걸 발표한 거 있죠… 허허허…
저도 1인기업으로 돌리면서.. 절 도와주는 이들과는 다 원격으로 일하고 있어요. 파트타임으로 회원관리 도와주는 아람씨, 멀리 우크라이나와 캐나다를 왔다갔다 하는 디벨로퍼 드미트리, 그리고 보안관리 해주는 미국의 션…
원격으로 일하면.. 불편한 점도 있지만 적응되고 나면 좋은 점이 더 많은 듯요. 일단 피고용인 입장에선 인간관계에 대해 불필요한 로열티를 가질 부담도 없고, 서로 할 일만 하면 되지 시간에 매일 필요가 없어요.
또 고용인 입장에선 무엇보다 비용이 확 주는데요. 삼실을 없애고 나니까 알게 된 것이.. 삼실을 운영하려면 임대료 전기료 외에도…여러 PC 및 기계 유지비, 부식비, 문구비.. 이런 것들이 꽤 많이 나갔더라구요. 전 제가 알파문구에 그렇게 많은 돈을 갖다바치고 있는지 몰랐던 거 있죠? 하핫
암튼 뉴노멀은 뉴노멀인가봐요. 서로 좋은 게 좋은 거지. 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