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셔리 브랜드들은 점점 #가상소매 채택을 늘리고 있어요.
가상소매엔 #라이브커머스, #디지털판매#가상스토어구축 등을 말해요.
누가 어쩌고 있었는지 기억나세요?어우~
나홀로 8억파는 판매사원 이야기 같은 건 잊어버림 안되쥬~~
오늘 패션트렌드 글에서 쓴 ‘가상 소매’는 실제 매장이 없는데 가상화 해서 판매한다는 뜻이죠? 현재 가상소매 방식은 다음과 같아요.
- 디지털 퍼스널 쇼핑 : 오늘 패션글에서 소개한 내용이죠. 샵마스터와의 1:1 화상통화/채팅이 핵심이에요.
- 매장을 VR 스토어 화 : 온라인 상에 가상으로 구축된 스토어를 실제로 돌아다니면서 구매하는 거예요.
- 디지털 판매사원 : 매장 샵마스터들이 이제 매장에 구애받지 않고 팔아요. 파는 방식은 제각각인데 각자의 인스타그램을 만들고 팬커뮤니티를 만들기도 하고, 라이브를 하기도 하구요. 의외로 판매사원들이 굉.장.히. 잘합니다. 죽어가는 백화점도 살릴 정도!
먼가 이런 이야기가 많이는 지나갔었는데 격이 안나시쥬..? ㅋㅋㅋ 오늘 함 정리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