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일본서 충격적인 음식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어요.
#무인양품 에서 매진을 기록 중인 이 과자.. 정체가 머게여?
엉엉엉.. #귀뚜라미가루 로 만들었어잉… ㅠㅠㅠ
전 어릴 때.. 일본에 가서 사는 꿈을 꾸곤 했어요.
왜냐면 어린 시절 제 눈에 한국음식들은.. 곱창이니, 번데기니, 껍데기니, 생간이니, 눌른 돼지 머리니, 황석어젓이니.. 이런 무시무시한 걸로 가득해 보여서요…ㅋㅋㅋㅋ 아니 어른들은 대체 왜 그런 걸 먹는 건지, 원….
어린시절 계란후라이와 김만 먹고 싶었던 저에게 엄마가 김치와 돼지고기를 먹일 때마다(지금은 없어 못먹습니다).. 늘 먼가 이쁜 거만 먹고사는 일본에 가면.. 밥잘먹는다는 칭찬들으며 살거 같단 꿈을 꾸곤 했답니다. ㅋㅋㅋㅋ
근데.. 오매애…갔으면 큰일날 뻔요. ㅠㅠㅠㅠ 지금 일본에서 콘츄쇼크(昆虫食), 즉 곤충식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ㅠㅠㅠㅠ
곤충식이 머냐구요..? 곤충으로 만든 식품요… 무인양품에서 귀뚜라미 센베를 내놨는데.. 당일매진 됐지 말입니다…?

다들 새우맛이라고 해요. 하지만 그거슨 귀뚜라미… ㅠㅠㅠㅠ 새우 아냐!
식용 귀뚜라미를 파우더로 내서 과자로 만들었던 거십니다.. 아니, 먹을 거 많은데 귀뚜라미까지 먹어야 하는 건가요..?
이 질문에 대해 일본의 많은 언론들은.. 곤충 단백질이 얼마나 우수한지와.. 인류의 미래에서 곤충식이 얼마나 소중한 단백질 공급원이 될수 있는가로 대답하고 있지요.. 축산업같은 메탄가스도 나오지 않으면서.. 100G당 단백질은 60G으로 돼지의 3배라네요.

그래서 단백질 1G을 얻으려면, 소는 10KG가필요한데, 귀뚜라미는 1.7KG만 있음 되구요. 이 1.7KG의 귀뚜라미를 키우는덷 겨우 물 4리터가 소요되고 0.1KG의 탄소배출만 나온다고해요. 소의 경우는 2만2천리터의 물이필요하고 2.8KG의 탄소를 배출하는데 완전히 친환경 적인거죠.

또 아미노산 점수도 돼지를 100이라 할 때 귀뚜라미가 90정도로 우수한 식품이구요. 또 아연과 철분,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 많이 들었다고 해요.
그러나 결론적으로 저는… 한국에서 살길 잘한 듯요…ㅠㅠㅠㅠ
우동, 튀김, 돈까스, 이쁜 빵만 먹는 줄 알았는데.. 귀뚜라미를 먹고 있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