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요즘 미국 #아파트렌트 값 떨어졌다더니.. 통계로 보니까 대단요.
어느 도시 아파트가 젤 떡락했게여?
무려 45% 빠진 도시가 있더란 말씀… 반값월세여!
Statista에 잼난 통계가 하나 있어 공유해요~
최근 미국에선 아파트 렌트값이 우수수수 떨어지고 있어요. 미국에서 ‘아파트’라고 하면 주로 렌트하는 부동산을 말해요. 소유자가 거주 목적으로 사는 거는 콘도, 임대목적으로 사는 빌딩은 아파트랄까요?
이 중 원베드룸 아파트 렌트비를 비교해봤어요. 원베드룸은 주로 미국에선 분리형이어서, 침실이 1개란 소리고 침실 나오면 거실과 부엌이 스튜디오형으로 연결된 공간을 따로 갖고 있죠.
ApartmentGuide의 분석에 따르면 1베드룸 아파트 렌탈비가 젤 많이 떨어진 곳은 테크 기업들이 모여있는 샌프란시스코예요. 이 지역의 평균 임대료는 2020년 3 월부터 2021년 3월 사이에 45% 하락했네요.
여기 워낙 렌트비가 살인적이어서 차박하며 회사 댕기는 사람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재택이 보편화되니깐 우선 방부터 빼는 일이 신속하게 진행되면서… ㅋㅋㅋ 반값임대료 시대를 맞게 됐어요.
그에 비해 2베드룸 임대료는 좀 덜빠져서 24% 빠졌어요. 보통 2베드룸부터는 가족이 하나 있다는 거라 1베드룸 거주자보다 이동이 자유롭지 않은 거지요.

뉴욕도 렌트비가 27.3%나 빠졌네요. 진짜 엑소더스라고 하더니.. 그 말이 사실인듯요. 이런 때 가서 1달살기 함 딱 좋은데.. 코로나가 끝난다고 해도 아시아 범죄를 생각하면 무서워서 어디 갈 수 있을지 몰겠어요.
잼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