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저 조만간 뉴욕에 함 가야 할 듯요.ㅋㅋㅋ
제가 원하는 #테마파크 가 생겼지 말입니다..?
그것도 떡하니 #리테일 #안에 #생겼답니다~~
여러분 보이드(The Void) 아세유? VR 테마파크로 유명한 애들요.
얘네가 ‘우리가 VR 테마 파크를 만들거시다아아~’ 했을 때 ‘우와아아아~’ 하고는 잊어먹었는데요. ㅋㅋㅋ 유통 스터디하다가 보이드 소식을 듣게 될 줄이야…!
보이드가 미국 및 유럽에 있는 25개 Westfield Malls 쇼핑센터랑 파트너십을 맺고 싹 들어간답니다. 아래 사진은 뉴욕의 Westfield World Trade Centre에 들어선 보이드예요.
여기까지 읽고 보이드를 처음 들으시는 분들은 이런 질문 생기시쥬?
- 보이드가 뭐여?
- 저 박스가 뭐하는 거시여?
- 저런 게 왜 쇼핑센터에 들어서는겨?
일단 3번부터 대답하면요. Westfield Malls 그룹 CEO 인 Christophe Cuvillier는 ‘이제 쇼핑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고객을 불러들이려면 참신한 경험이 필요합니다’라고 했다네요.
저 박스 안에 들어가면 참신한 경험이 기다리고 있어요. 안에 들어가면 VR 기기 끼고 모험을 즐기게 되는데요. Westfield Malls에 설치된 보이드에선 스타워즈 게임이 펼쳐지고 있어요. 관객 리액션 용상 하나 볼까유? 이거 보시면 오오오! 하실 겁니다.
제가 전에 일본 아키하바라에 가서 이 VR 게임을 한번 해봤는데요. 그 땐 그래픽이 참 유치했는데 보이드는 전.혀. 그렇지 않다네요. 그도 그럴만한 것이.. 보이드 창립자들 스펙이 어떠냐면요.
CEO 인 Ken Bretschneider는 에버모어 테마파크(판타지 영화속 배경에 들어가 노는 거예요) 설립자구요. 또다른 창업자 Curtis Hickman는시각 효과 아티스트이자 전 무대 마술사예요. 또 다른 한명은 James M. Jensen 으로 이분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디자이너랍니다. 즉, 이들은 공돌이들이 아닌 꿈돌이 들이에요. ㅋㅋㅋ
그래서 진짜 실감나대요. 아키하바라는 콧등을 눌러버리는 어마 무거운 헤드셋을 쓰고 하는데 얘는 그렇게 안무겁고 진동조끼도 입고 한대네요. 얘네 게임이 CES 2019에서도 화제였어요. 고맙게도 한글 자막 비됴가 있지 말입니다..? ㅋㅋㅋ 하나 투척요.
아.. 놔… 이거 미국에 함 가야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