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음.. #샤넬뷰티 가 중국에서 #허위광고 로 걸렸어요.
문제는 이게 처음이 아니란 거요.
중국 언론들이 뭐라고 까고 있냐면요.
“짝퉁단속하려면.. 너자신은 짝퉁이 아니어야 하지 않을까?”
움.. 중국에서 샤넬뷰티가 허위광고로 벌금을 때려 맞았네요.
큰 규모의 벌금은 아니에요. 미화로 3만불 정도요. 문제가 된 제품은 샤넬 럭셔리 에센스 크림과 샤넬 샤이닝 굿나잇 리페어링 마스크예요. 이 제품은 샤넬에 따르면 멜라닌을 억제하고 기미를 약화시켜야 하는데.. 중국 당국 조사에서는 이와 관련된 성분도 포함되지 않았는데다 샤넬은 이 효과르 입증하지 못했다네요.
이 사건 자체는 사소해보이는데.. 문제는 샤넬이 때려맞은 게 이번이 처음이 아닌데다.. 우리는 화난 대중의 시대를 살고 있다는 거요. 대중들은 브랜드의 호의에조차 지나치게 매도하고 지나치게 비판하고 지나친 사과를 요구해요. 하물며 호의가 오해되었을 때조차 그러한데 이런 일이 터졌으면 잘하면 시끌하겠쥬..?
뷰티업계에서 과장광고는 워낙 대중화되어 있어서 사실 저지르는 사람도 리스크를 못느끼는 지경이에요.
와디즈에 가보세요. ㅋㅋㅋ 이제 막 뷰티에 진입한 신생기업들이.. 아모레나 LG생건, 아니.. 로레알이나 에스티로더도 얻지못한 기능들을 자신들의 R&D로 만들었다며 온갖 꿈의 화장품, 기적의 화장품을 팔고 있답니다. ㅋㅋㅋ
샤넬은 코로나 기간에 가격을 올린 브랜드이자, 동시에 끊임없이 스스로 자신의 위조제품을 찾아내고 있는 브랜드예요. 자신이 허위와 싸우려면 자기자신은 허위가 없어야 맞쥬..?
난 뻥쳐도 되지만 너네가 내 뻥을 만드는 건 안돼, 라고 한다면 특히나 늘상 화가 많이 나 있는 중국 대중들에겐 위험한 포지션이에요.
한국도 허위광고하시는 분들… 이제 고만하세요.
아무리 와디즈에 애기들이 많다지만 애기들 상대로 어른이 할 짓 아니죠.
부끄러운 거 아시구요. 오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