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홍콩 부동산이 아작나고 있심다아…
세계에서 젤 비싼 거리였던 #러셀스트리트 가 어찌 됬게유..?
내 생전에.. 홍콩 임대료 떨어지는 걸 볼 줄은……
홍콩 소매 시장은 계속해서 침몰하고 있어요
홍콩 부동산 평가청(港物业估价署)에 따르면 홍콩의 임대료는 지속적으로 추락하는 중인데요. 센트럴, 코즈웨이베이, 침사추이, 몽콕의 4 개 핵심 상업 지역의 상점 임대료는 올해까지 20 -50 % 하락했고 “세계에서 소매 임대료가 가장 비싼 거리”로 불리는 Russell Street또한 평균 30 % 이상 하락했다고 해요.
Russell Street는 뉴욕 5번가보다 비싸기로 유명한 곳이었죠.
지금 이 거리는 명품 브랜드 철수는 물론 임대가 만료된 브랜드들이 갱신을 거부하면서 단기렌탈 숍등으로 운영되는 장소가 늘고 있다고 해요. 현재 71%까지 임대료가 떨어진 곳도 있다는 군요.
프라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있던 자리는 $64.8 백만(홍콩달러)에서 $ 44백만으로 32% 하락했어요. 하지만 프라다가 나간 뒤 여전히 공실이에요.
이전에는 La Perla 플래그십이 있던 4층짜리 건물도 현재 공실요. 이 브랜드는 임대료 체납으로 퇴거조치됐답니다…ㅠㅠㅠㅠ
빅토리아 시크릿 또한 6층짜리 플래그십 스토어를 내고 있었지만 문을 닫은 뒤 현재 임대료를 24% 넘게 내렸음에도 여전히 공실인 상황요.
홍콩의 다른 핵심 비즈니스 지역의 임대료도 하락하고 있어요.
침사추이 Canton Road의 Harbour City에있는 Chanel 플래그십 스토어의 최신 임대료는19.96 % 떨어졌구요. Dior, Burberry 및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도 보통 10-20% 하락한 가격에 갱신하고 있다고 해요.
보석 브랜드인 Chow Tai Fook은 최근 임대 만료 기한이 된 코즈웨이 베이에있는 두 지점의 갱신을 포기했어요. 작년에는 침사추이에 있는 매장 하나를 또 포기해서 이렇게 총 절약한 임대료는 월 410만 홍콩 달러에 달해요.
이 브랜드는 대신 세 개의 작은 상점을 임대하고 월 임대료는 약 15만 홍콩달러만 내고 있는 중이에요.
암울하지요…?
과연 홍콩이 과거의 활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내 생전에 홍콩 임대료 떨어지는 날을 보게 될 줄은 정말 몰랐지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