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헉.. 여러분..#중국소비자 들이요.
Kbeauty, Jbeauty 말고 이제 #Cbeauty 쓴답니다.
올 것이 왔지만.. 이리 빨리 오나 그래..?
깜놀 소식이에요.. 간만에 L2 Gartner 들어갔다가요. 요즘 중국소비자들이 점점 중국산 화장품을 찾는다네요..?
헉 진짜아..? 최근들어 중국 젊은 애들이 마이 달라졌다고 함 말씀드린 적 있쥬? 그 중에 ‘궈차오’도 중요한 트렌드가 되면서 Lining이 명품되고 있다고도 소개했구요.
아니.. 근데.. 그게 뷰티시장에도 영향을 끼치나 그래..? 허허..
L2에서 제시한 통계를 보면요. 소비자들이 Tmall에서 화장품을 찾을 때 Demestic Things(国货: 중국산), 혹은 Domestic Makeup(国妆 중국화장품)으로 서칭하는 비중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고 해요.
흐미.. K Beauty, J Beauty만 찾는게 아니었나 보네요. 아래 통계 보시면 2018년 하반기부터 후욱 늘고 있쥬?
지금 중국에선 자국산 쓰기 운동이 한창이랍니다.
알리바바 (Alibaba)와 같은 정부와 e-tailer도 ‘우리의 꺼슨 좋은 거시여~’ 하구 있구요. C-beauty브랜드들이 国货之光(중국것의 반짝임)이란 키워드를 넣는 비중이 크게 올랐다네요. 2017년 절반도 안썼는데 2018년에는 72%가 요걸 쓰고 있다네요.
전략을 살짝 달리할 때가 온 거 같쥬?
하나 뒤지니까 40%씩 성장한다는 카쯔란이란 애부터 몇개 나오네유? 움.. 근데..중국의 자부심이라면서… 다들 한국식 체계를 갖추었다거나.. 한국 이미지라거나.. 그런 말이 자주 나오는 데유..?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