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마케터 여러분 주목! #트위치 파워가 심상치 않네요.
#겜파워 도 심상치 않은데다, 트위치는
요즘 유행하는 #대체광고 #성지 가 되고 있어요.
알아두자구요~
트위치(Twitch) 파워가 심상치 않네요. 아니면 겜파워라고 해야 하나요..?
얼마전 아마존이 Twich랑 콜라보 프로모션 했던 거 소개해드렸쥬? 이게 참 상호간에.. 광고가 아니었단 말이죠. 이번에는 웬디스(Wendy’s)도 트위치로 달려갔어요. 얘도 광고는 아니었답니다..ㅋㅋㅋㅋ
웬디스가 뭐했을까나..? 얘도 광고는 안했습니다. 요즘 무광고가 유행이라고 오늘도 말씀드렸쥬? 웬디스는 여기서 자기 채널 만들고 겜했어요. ㅋㅋㅋㅋ 자기가 만든 겜도 아니고 Fortnite.
웬디스는 코드 “BACON”을 사용하면서 자기겜을 시청 중인 시청자들에게 햄버거를 쐇어요. 배달 서비스 인 Doordash를 통해 주문한 최초 1,000 명의 시청자들에게 신제품 베이컨 샌드위치가 배달됐담다. 버거광 겜광들은 신났겠쥬..?
요즘 여러면에서 겜쪽이 들썩들썩해요. 마케팅, 패션, 컬쳐, 우리 다 같이 좀 알아놓을 필요가 있을 정도요.
패션도 그동안 힙합 애들이 꽉잡고 있는 스트리트 캐주얼에 요즘 겜쪽 애들이 밀고 들어오고 있다고 말씀드렸쥬?
글다보니 요즘 트위치로 달려가는 기업들이 많은데요. 전에 제가 Live video 플랫폼 1위는 페이스북이라고 말씀드렸죠? 근데 만약 여기 Twich를 넣으면 어케 되게요? ㅋㅋㅋㅋ 유툽이고 페북이고 다 날라가고 트위치가 1등!
StreamElements 가 2019년 2분기 동안 시청한 모든 실시간 스트리밍을 트위치 포함 집계했더니요. 전체 시청 시간의 무려 70%를 트위치가 차지하고 있더람다.. 대애박!

겜파워.. 트위치파워.. 무광고시대.. 기억해두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