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고기매니아” 여러분, 그리고 #구독비즈니스 스타트업 여러분 주목요.
썩 괜찮은 #고기구독 서비스가 나왔지 말입니다?
이름하여 #truLOCAL! 사업을 아아주 잘짰어요!
와~ 이 글 읽으시는 분들 중 고기 좋아하시는 분, 손..?
캐나다에 아주 잘짠 고기구독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요. 한국에도 요즘 고기구독 서비스를 하는 곳들이 늘고 있어요. 근데 아직은 소, 아니면 소나 돼지, 이런 식으로 한정된 품목을 서비스 하는 하는 곳들이 대부분이죠.
만약, 소, 돼지, 닭, 연어, 기타 생선, 소시지 등을 섞어서 구독해먹을 수 있다면 어떨까요? 심지어 깔끔하게 손질되어서 배송된다면요?

캐나다의 truLOCAL은 지역 농장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바로 그렇게 서비스를 하고 있어요. 서비스를 맺은 농장들은 하나같이 친환경 농장들이랍니다. 풀을 먹여서만 키운 소, 무항생제, 무호르몬제 방식으로 키우는 돼지들을 다루는 곳들요. 여기에 수산물 유통업자가 함께 공급자로 truLOCAL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어요.
현재 tryLOCAL 페이지에 가보면, 누가 어떤 제품을 공급하고 있는지 자세히 목록이 올라와 있답니다.
주문은 1주위 55.90불 부터 가능요.

여기서 더 훌륭한 건 뭐냐면요. 이커머스 배송이 편리하긴 하지만 정말 쓰레기 땜에 문제잖아요..? 근데 truLOCAl은 100% 재활용 가능한 포장을 한다고 해요. 이건 어떻게 하는 걸까나..?

흠.. 제가 좀 뒤져보니까요. 마켓컬리같은 방식을 쓰는 듯요.
박스 안을 채우던 스티로폼 단열재를 종이단열재로 대체하고, 그 그안에 들어가는 비닐 봉투는 콘플라스틱, 즉, 버리면 비료로 쓸 수 있는 봉지를 쓰고 있어요. 저 까만 박스도 캐나다에서 이미 콘플라스틱으로 만들고 있어서 같은 기술이 아닐꺼 해요.
그럼 저 고기 낱개 포장은 어찌될까유..? 윗면과 아랫면이 같은 재질이면 재활용돼요. 그리고 현재 투명이고 아랫면은 블랙인데, 아랫면도 투명으로 하면, 재활용이 더 잘 되구요. 움.. 이 부분은 어떻게 된건지 못찾았네요.
암튼 여러 면에서 잘짠 서비스예요.
단조롭지 않은 품목믹스/ 공급망 투명성/ 건강제품/ 저렴한 가격/ 간편포장/재활용 면에서 다 섬세하게 고료된 서비스니까요. 나라면 사먹는다에 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