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테크 #쓸만하오 시간이에요~~
우왕~ 요즘 한국에 #인공지능 #개인화마케팅툴 이 무척 많아졌어요~~
오늘 소개할 #인사이더 도 그 중 하나랍니다.
#제가본중 #가성비갑 인 툴이에요.
ㅋㅋㅋ 세일즈포스 비싸서 못다셨던 분들 읽어보세유~~~
edited by 하지영
와~ 요즘 한국에 인공지능 개인화 마케팅 툴이 풍년이에유~~ 제가 처음 소개드린 툴은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였죠?
그런데 이제 브레이즈(Braze)도 들어오고 인사이더(Insider)도 들어와서는.. 하핫.. 기업 입장에선 이것저것 비교 평가 해보고 고를 수 있는 장이 열렸지 말입니다..?
오늘 소개할 툴은 인사이더(Insider)예요. 인사이더도 물 건너온 툴입니다. 현재 대표적 고객 리스트는 요러합니다. 아래 기업들 말고도 글로벌 현대, 삼성 등도 쓰고 있더군요. 한국에선 Ikea가 고객으로 Kshop에서 발표를 한 바 있답니다.
하핫.. 비싸 보인다구요? 에잇, 쫄지 마삼! 제가 제목에 써놨듯이 인사이더는 조건이 어마 좋아유~
그동안 인공지능 개인화 툴들이 뭐뭐를 할 수 있는지는 여러 번 설명드렸는데요. 데일리에서 소개한 거 몇 가지 정리하면요.
- 개인화된 메인화면 : 고객이 처음 딱 들어오면 사이트가 고객을 간파해버려요.. ㅋㅋㅋ 그리고 이 친구에겐 이 친구가 살 만한 물건들로 메인화면을 재구성해서 보여주죠. Wish가 그러고 있다고 말씀드렸쥬?
- 개인화된 광고 : 여러분이 구글 검색을 하거나 페이스북을 열 때, 이 순간에도 인공지능 개인화 툴을 달고 있는 사이트들은 여러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ㅋㅋㅋ 그래서 ‘헛.. 내가 장바구니에 담았던 신발이.. 페북에 광고로 지나가고 있어!’ 뭐 이런 경험을 할 수 있죠.ㅋㅋㅋㅋ 전에 이마시스 소개하며 설명드렸쥬?
- 개인화된 메세지 : 과거엔 고객이 가입했을 때, 생일일 때 축하 쿠폰 보내는 메일이 전부였쥬? 근데 요즘은 모바일 메시지나 웹푸시 등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방법이 다양해졌어요. 웹푸시는 모바일 앱에서 날라오는 푸시 메시지 같은 걸 웹에서 뿌려주는 거랍니다. 예를 들면 제가 사이트를 떠나려는데 ‘어머어, 가시게요? 이거 지금 세일인데!’ 요따구 메시지가 사이트에 뿅 팝업으로 뜨는 거죠.
인사이더 또한 이 모든 게 다 되는 툴이에요. 그리고 인사이더는 앱과 웹을 통합해서 운영하는 게 가능하답니다. 이건 브레이즈도 마찬가지였죠?
사실 인공지능 개인화 툴들은 대부분 대동소이해요. 단지 디테일로 들어가면 좀 다른데요. 인사이더는 다른 툴들과 다른 요런 특장점이 있더군요.
- 소셜프루프 기능 : 전에 제가 영국의 Hotter에서 Taggstar란 툴을 쓰고 있다면서 소개한 기능인데 기억나셔유? 보통 이 툴만 설치해도 매출이 1-2% 오르는데 이 툴이 인사이더 안에 내장돼 있어요.
지금 20명이 이 신발 보고 있어요~ 며칠 동안 13켤레 팔렸어요~ 라고 메시지 뜬 거 보이시쥬? - 이탈자 바짓가랑이 잡기 기능 : 이 기능은 앞에서 말한 ‘어머어, 가시게요? 이거 지금 세일인데!’ 요 기능요. ㅋㅋㅋㅋ 이건 지금 인사이더만 돼요. 전에 한국 툴 리타쿠 소개드렸죠? 리타쿠는 한국 환경에 특화된 툴로 딱 바짓가랑이 잡기에 포커싱 하는 툴이에요. 인사이더는 리타쿠랑 방식은 조금 다르지만 암튼 이탈자 관리가 돼요. 얘도 설치하는 즉시 매출 오르는 애죠.
제가 인사이더 팀을 만나보고 제일 마음에 들었던 건 ‘조건’이었어요. ㅋㅋㅋ 요거 젤 궁금하시쥬?
먼저 브레이즈는 ‘중견기업’용이라고 말씀드렸죠? 인사이더는 자리잡은 소호몰부터 사용가능합니다. 이미 소호몰 고객들도 꽤 계세요. 인공지능 마케팅 툴치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하거든요. 월 매출 1억 정도면 충분히 써볼 만 해요.
거기다 더 좋은 건 원하는 가망고객에게 ‘Trial’ 해볼 수 있는 기간을 줍니다. 써보고 효과를 이해한 뒤 계약할 수 있도록요. 아, 이건 정말 합리적이라고 봐요. 비싼 툴을 걍 사서 써야 한다면 참 사는 쪽에선 부담인데요. 이건 정말 대단히 좋은 조건이라 볼 수 있어요.
왜케 저렴할까? 어디가 구려서 그럴까유..?
ㅋㅋㅋ 아뇨. 인사이더는 Gartner가 선정한 2019년 멀티 채널 마케팅 부문 쿨벤더에 선정된 명망 있는 기업이에요. 단지 후발주자다 보니 영업에 어그레시브 한듯요.
인사이더 해외 유저 평점 한번 훑어볼까유? 최근 리뷰가 하나 있길래 올립니다.
하핫, 말이 좀 이상하쥬? 번역기 돌렸어유~~
개인화 마케팅 이제 막 시작하시려는 분들 많으시죠? 원하시는 게 확장성이냐, 즉시성이냐에 따라, 커버하려는 영역이 무엇이냐에 따라 선정하시게 될 기업은 다를 거예요.
근데 다 잘 모르겠고, 있는 고객 갖고 매출 좀 오르면 좋겠다 싶은 분들이면 광고비 지출하시는 거 일부를 인사이더에 써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광고의 몇 배 역할은 할 겁니다.
그럼 멋진 하루 보내셔요들~~~휘리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