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인스타가 틱톡 따라서 만든 #InstagramReels
과연 6개월 동안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유..?
ㅋㅋㅋ 생각보다 흥미로운 통계지 말입니다..?
인스타그램 Reels가 틱톡챌린지를 겨냥하고 런칭된지 한 6개월 되네요. 과연 릴즈는 틱톡을 얼마나 따라잡았을까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란 곳에서 틱톡과 인스타에서 모두 2만-5천만 팔로워를 가진 계정 60개를 뽑아서 분석해봤더니요. 결과는 요러하더랍니다.
먼저 포스팅에 대한 평균 View수는 틱톡과 인스타그램 릴즈가 비슷해요. 요래요래!

근데 포스팅당 Like 수는 틱톡이 훨씬 많답니다.

또 포스팅당 붙은 코멘트 수도 틱톡이 압도적이에요.

그런데 말이죠.. 전체 View수하고 팔로워수하고 비교해보면요. 수치가 살짝 미묘합니다.. 아래 종합 도표를 보시면, 맨 아래 수치에 제가 빨간 박스 쳐놨쥬?

틱톡은 팔로워수의 28% 정도에 해당하는 View수를 가지고 있고, 인스타그램은 팔로워수의 144%에 대항하는 View수를 가지고 있어요. 이건 먼 뜻일까유..?
그,그것이.. 참 의문이랍니다.. ㅋㅋㅋ 라이크 수와 코멘트 수가 많은 걸로 봐선 틱톡의 engagement가 훨씬 활발하고 틱톡의 커뮤니티가 훨씬 강력하단 거거든요.
The Influencer Marketing Factory에선.. 이걸 뭐라고 분석하냐면, 틱톡은 개인의 사적인 포스팅보다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형태의 컨텐츠가 많은데 인스타그램은 가족, 친구같은 사적인 포스팅이 많은 네트워크이다보니.. 아무래도 팔로워수가 틱톡처럼 크지 않고, 그러다보니 View수를 끌어올리기 위한 별도의 노력이 있는 거 같다는 평가예요.
이건 상대적으론 장점인 것이,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확률은 인스타그램 릴즈가 더 크다는 거거든요.
요러하다 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