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올한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예산, 얼마나 배정하셨어유..?
누군 덕봤다 하고, 누군 하나도 효과가 없다 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올해는 #효과보려면 #요래 #하시랍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는 대체 뭘까유..?
인플루언서 마케팅처럼 엇갈린 평가가 강하게 겨루고 있는 분야도 또 없을 듯 해요.
누군가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으로 엄청난 효과를 봤다고 이야기해요. 그리고 많은 마케터들이 실제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더 많은 예산을 배정하고 있죠.
그런데 인플루언서를 써본 많은 기업들은.. 생각보다 별로였다고 이야기한답니다. 그리고 최근들어 중국과 미국 모두에서 빅인플루언서 회피현상은 커지고 있어요. 중국은 KOC, 미국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가 대세가 되고 있는 게 사실이니까요.
실제 지난해 InfluencerDB가 분석한 바에 따르면, 우째 팔로워수가 적을 수록 고객 참여율이 높다는 신기한 사실!
- 팔로어가 10,000 명 이상 인플루언서의 참여율은 약 3.6 %
- 팔로워가 5,000 명에서 10,000 명인 인플루언서의 참여율은 6.3 %
- 팔로워가 1,000 명에서 5,000 명 이하인 인플루언서의 참여율은 8.8 %
흠.. 결론적으로 이 두 엇갈린 의견을 종합해보면.. 기업들은 예산을 늘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고 있지만, 주로 빅인플루언서가 아닌 작은 인플루언서들을 많이 기용해 짭짤한 재미를 보고 있다는 뜻일까유..?
아마 그런 듯 해요.
Dot Com Infoway란 마케팅 기업에서 2020 인플루언서 마케팅 관련 주요 동향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답니다. 돈들여서 좀 성과를 내려면 어찌해야 하는지 다같이 솨라락 훑어 보자구요.
먼저 3년간 구글에서 ‘인플루언서마케팅’ 검색량은 1500% 증가했구요. 2020년 인플루언서 시장은 10billion 달러 규모가 될 거라고 해요.

2020년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하려면 요 4가지를 명심하라네요.
1.나노 인플루언서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노리시오오~


2. 약팔지 말고 스토리텔링을 하시오오~

3. 인스타, 페북 외에 대안 SNS를 개발하시오오~


컨텐츠는 비디오로 쭘 만드시오오~



알아두시오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