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일본에서 요즘 #아트바 라는 업종이 인기라고 하네요.
오오.. 이 업종은 노래방이나 감성주점과는 질적으로 달라요.
#Z세대 의 고상한 취미를 겨냥하려면 업종도 달라져야죠.
일본에서 요즘 엄청 유행하는 업종이 하나 있어요. 뭐냐면.. ‘아트바(アートバー Art Bar)’!
요게 뭐냐면… ㅋㅋㅋ 말 그대로 아트바예요. 아트도 즐기고, 술도 즐기는 공간인 거죠. 일본의 Z세대들이 좋아 죽는다네요.
문제는 과연 아트를 어떻게 즐기냐 하는 거쥬..? 뭐 감상하고.. 낭독하고 설명하는 게 아니라, 자기가 직접 아트를 해보는 거예요. 요즘은 그저 Doing Contents가 대세랍니다.
이곳에선 술을 즐기면서 부담없이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고 해요. 고흐와 모네, 피카소 등 명화의 모사를 할 수도 있고 “탐색(たらし込み) 화법’같은 회화 기술을 이용해 미경험자도 불과 2 시간 만에 작품을 그릴 수 있게 된다는 군요. 저 탐색화법이 대체 무언고 해서 찾아보니… ㅋㅋㅋㅋㅋ 물감을 막 부어서 그리는 거래요..🤣🤣 예술은 마음 속에 있는 거니깐요.. ㅋㅋㅋㅋㅋ

이용자의 90 %가 Z 세대와 젊은 여성이구요. 예약이 잡히지 않는 인기 레슨도 적지 않다고해요… 워매..
이용료는 그때 그 때 다른데, 고흐그림 같은 경우, 재료비, 움료비 등 모든 걸 포함해 5500엔 정도랍니다. Art + Bar란 체인이 워낙 잘되다보니까 비슷한 아류들이 엄청 많이 생겼어요.
움.. 저도 일본가면 한번 해볼까봐요. 어떤 기분일지 궁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