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쪼까 거시기한 통계가 나왔어요.
#코로나 #해고위기 에서 가장 짤릴 거 같은 전문가가 누구게요..?
쩝.. 그것은 #디지털 #광고 #전문가요… ㅠㅠㅠㅠ
우아.. 광고 마케팅 쪽도 생각보다 코로나의 영향을 크게 받는 모양요.
전문가용 소셜네트워크 Fishbowl(얘도 나중에 소개할께요. 잼난 애)이란 데서 낸 통계인데요. 움.. 이 통계에 따르면 코로나로 가장 짤리기 쉬운 직종이 광고 전문가일지 모르겠어요.
Fishbowl에서는 2020 년 3 월 13 일부터 3 월 16 일까지 IBM, Deloitte, JP Morgan Chase, Edelman, Ogilvy, Accenture와 같은 회사의 17,000 명 이상의 검증된 다방면의 전문가들에게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졌어요. 등장한 회사 이름이 넘 빵빵해서 깜놀함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귀사에서 해고를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그랬더니요. 질문에 각 전문가들이 답을 했는데… 흐미.. 광고전문가들은 65%가 ‘응.. 정리해고 있을 각이야..’라고 대답했다는 슬픈 사실…ㅠㅠㅠ

“정리해고? 그게 모야?” 싶은 철밥통 전문가들은 법률 전문가들입니다..ㅋㅋㅋㅋ 이 친구들은 반대로 68%가 “에이, 그럴리가아~”하고 대답했어요.
많은 기업들이 매출이 줄면서 재정위기로 내몰리면.. 불필요한 부서부터 정리해고를 하기 시작하겠죠..? 저 광고 전문가들이 저래 대답을 했다는 건.. 평소에도 구박을 많이 받아 왔던 게 아닐까 싶기도요.. 허엉~
요즘 CMO가 광고만 해선 답이 없어요. 올해들어 다 CLV 늘리는 쪽 하는 사람들이 CMO 자리를 꿰차구 있다고 말씀드렸쥬..?
우리 모두 생존을 위해선 탈광고 시대의 마케팅에 돌입해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