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몰토픽 이에요~
몇달 전 한국엔 #정용진 #감자 가 흐뭇한 이야기가 됐쥬?
#베트남 에도 비슷한 게 생겼지 말입니다..?
못팔고 버려질만한 과일, #국민베이커리의 #대박인기상품 이 됐어유~~
한국에서 지난해 말 못난이 감자가 한창 이슈였쥬?
백종원이 TV 방송 찍다가요. 농가에서 버려진 못난이 감자를 떼로 발견!–> 이마트 정용진 부회장에게 SOS –> ‘내가 사드리겠소. 안팔리면 내가 먹음’–> 판매 사흘만에 완판! 요렇게 굴러갔떤 한바탕의 훈훈한 이슈였죠.
요 비슷한 일이 베트남에서도 일어났지 말입니다..? 베트남은 감자가 아니라 드래곤푸루트가 문제였어요. 요래 생긴 과일 잡숴보셨쥬?

베트남 농가에선 얘를 재배하면 주로 중국으로 수출했거든요. 근데 코로나로 중국과의 교역이 중지되면서.. 재배는 다 됐지만 살 사람이 없어 버려지는 신세가 되어 버렸답니다.
이 소식을 들은 베트남의 국민빵집 ABC 베이커리에서 이 드래곤푸드를 사들여 빵을 제작하기 시작했어요. 움.. 반죽색이랑 빵색이 어엄청 이쁘던데유? 핑크색 바게뜨랑 앙꼬빵이랑 다양한 종류가 나온 상황요. 아래는 그 만드는 영상이에요.


좌, 만들긴 만들었는데 중요한 건 그래서 잘팔렸을까나…?
워매애… 개잘팔리는 거 있죠.. 요 ABC 베이커리에 과일빵 사겠다고 줄 서있는 인파들을 Business Insider가 포착했어요. 뚜두둥!

이렇게 착한 일하면서 돈도 잘벌면 당근 따라쟁이들이 생기는 법이쥬..? ㅋㅋㅋ 그래서 따라붙은 1빠는 KFC랍니다. 베트남 KFC에선 아래와 같은 과일빵으로 만든 버거를 선보이고 있어요.

우리도 못난이 감자를 계속 이마트가 사줄 수도 없는 일인데요. 차라리 외식업체랑 요런 콜라보해보는 것도 좋을 듯요.
저는 머가 먹고 싶냐면.. 움.. 그 왜.. 일본 영화 <리틀포레스트>에 보면 포슬포슬하고 폭신폭신한 감자빵 얘기가 나오잖아유…? ㅋㅋㅋ 그 감자빵 먹고파요. 히힛.. 걍 개인적 의견이 고렇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