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스몰토픽 이에요~
#Statista 에서 흥미로운 통계가 하나 나왔네요.
한국이 #넷플릭스 제작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고 있단 거요.
우리가 이런 건 쫌 잘해!
와~ 스태티스타에 흥미로운 통계가 하나 나왔어요.
이 통계 발표하면서 제목을 South Korea Leads Growing Netflix Production Markets (한국이 성장하는 넷플릭스 제작 시장을 리딩 중)이라고 달았더군요.
요즘 오징어게임이 전세계에 붐을 일으키면서 한국 컨텐츠들이 여러 모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넷플릭스의 ‘인터내셔널 제작’ 그니까 미국 외 지역에서 제작되는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한국 컨텐츠 비중이 4.9%(2019년 기준)로 굉장히 높다네요.
일단 넷플 시리즈는 미국이 한 절반 만들어요. 원래는 더 많이 만들었는데 2017년부터 인터내셔널 제작을 강력하게 추진했답니다.
2019년에 출시된 Netflix Originals 및 Exclusives는 인도와 중국과 같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은 각각 2.1%와 1.9%의 점유율로 뒤쳐져 있구요. 캐나다 같은 경우도 2017년에는 전세계 넷플릭스 독점 콘텐츠 생산량의 약 8%를 차지했었는데 2019년에는 4.3%의 점유율로 우리보다 뒤진답니다.

이제 2019년 데이터니까.. 2020년하고 2021년은 또 어떨까 모르겠네요. 누구는 한국이 싸게 잘 만들어서 가성비 쩔어 그렇다고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사실 한류 패션도 일본에서 왜케 인기냐면 거의 가성비 때문이에요. 가성비도 절대 적은 요소 아니랍니다.
근데 오징어 게임은 가성비고 뭐고 넘 잘만들었쥬? 계속해서 잼난 거 많이 나왔음 좋겠어유~~